KB손해보험, 김장 선물로 '희망봉사한마당' 막 열어
KB손해보험, 김장 선물로 '희망봉사한마당' 막 열어
  • 이호준 기자
  • 승인 2018.11.30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종희 사장과 임직원 모여 ‘KB희망나눔 김장 봉사활동’ 실시
▲KB손해보험은 30일 오전 서울 역삼동에 소재한 강남문화원 1층 굿잡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서 ‘KB희망나눔 김장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다가오는 12월 한 달간 펼쳐질 '희망봉사한마당'의 막을 올렸다.

【시사매일 이호준 기자】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은 30일 오전 서울 역삼동에 소재한 강남문화원 1층 굿잡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서 ‘KB희망나눔 김장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다가오는 12월 한 달간 펼쳐질 '희망봉사한마당'의 막을 올렸다.

추운 겨울 날씨 속에서 이른 아침부터 시작된 김장 봉사활동에는 양종희 사장을 비롯한 본사 재직 임직원 80여 명이 함께 참여했다. 이 날 담가진 1000여 포기의 김장김치는 희망의 집짓기, 척추측만 아동 의료비 지원, 교통사고 유자녀 멘토링, 다문화아동 경제캠프 등 KB손해보험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결연을 맺고 있는 100여 가정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독거노인 및 장애인 가정 200여 세대에 전달됐다.

특히 행사에 함께 참여한 충북 증평군 정안마을은 KB손해보험과 1사1촌 결연 마을로 오늘(30일) 김장에 쓰인 배추와 무, 양념 등 재료 일체를 정성껏 손수 기른 농작물들로 준비해 그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봉사활동을 마친 양종희 사장은 “함께 참여해준 모두의 모습 속에서 ‘나눔’이라는 의미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어 영하의 날씨에도 춥지 않았던 것 같다”며 “임직원들의 마음과 희망을 담아 준비한 이 김치가 올 겨울 우리 사회에 온정을 더하는 데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B손해보험은 이 날 실시한 김장 봉사를 시작으로 스타드림봉사단 전국 180여 개 봉사팀이 참여하는 전사 나눔 캠페인 ‘희망봉사한마당’을 진행한다. 매년 가정의 달인 5월과 연말인 12월을 맞아 열리는 ‘희망봉사한마당’은 지난 2005년도에 처음 시작돼 14년 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한편,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올해부터, 매년 12월을 '국민과 함께하는 사랑 나눔'의 달로 지정해 KB국민은행, KB증권 등 계열사별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집중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