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현장 참여형 '혁신 해커톤 대회' 개최
기보, 현장 참여형 '혁신 해커톤 대회' 개최
  • 이호준 기자
  • 승인 2018.11.16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되는 One Team, 기보’를 위해 조직문화 혁신 추진
△혁신해커톤대회 팀별 과제 수행중인 모습

【시사매일 이호준 기자】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이하 ‘기보’)은 조직문화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15일~16일까지 양일간 용인시에 소재한 기보 인재개발원에서 전국의 현장직원이 참여하는 '혁신 해커톤 대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하나되는 One Team! KIBO!’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직급의 임직원, 외부 전문가, 시민강사 등 50여명이 참여해 워크숍 방식의 끝장토론으로 진행됐다.

‘해커톤(Hackathon)’이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참가자들이 팀을 이뤄 일정시간 내에 문제 해결에 대한 아이디어 기획부터 완성 방안까지 만들어 내는 혁신기법을 의미한다.

기보는 지난 9월부터 ‘조직문화 진단 및 혁신방안’에 대한 연구를 진행해 왔으며, 해커톤 대회의 주요 주제로 △내부 구성원 간 소통과 협업 강화 △국민․고객 참여 촉진 등 2가지를 선정했다. 이번 해커톤 대회는 이들 주제를 실행하기 위한 방안을 찾아내고 이를 기보의 조직문화에 내재화하고 활성화하기 위한 것으로, 늦은 밤까지 토론이 진행됐다.

토론회에는 외부 전문가와 지역시민 강사가 함께 참여함으로써 국민 관점에서의 완성도와 전문성을 높였으며, 고객을 위한 ‘일하는 방식과 서비스 개선’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도출됐다.

기보는 이번 해커톤 대회를 통해 제시된 아이디어를 조직문화 혁신 전 과정에 반영해 자발적 혁신과 대내외 고객과 소통하는 문화 정착에 힘쓸 예정이다.

해커톤 대회에 참여한 강낙규 전무는 “기보는 해커톤 대회를 통해 조직문화에 대한 혁신의지를 대내외적으로 확산하고, 직원뿐만 아니라 국민과 고객이 함께하는 One Team 기보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