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부엘링항공과 파트너십 체결…유럽 노선 네트워크 확대
아시아나항공, 부엘링항공과 파트너십 체결…유럽 노선 네트워크 확대
  • 최영철 기자
  • 승인 2018.11.14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엘링항공의 271개 유럽 노선 공유, 구주 지역 네트워크 확대 · 강화
스페인, 포르투갈 행 21개 이원구간 노선 대상 최대 30% 운임 할인
부엘링항공 연결 발권, 수하물 연결 서비스 제공해 이원구간 수요 활성화 도모

【시사매일 최영철 기자】아시아나항공(사장 한창수)이 부엘링항공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유럽 노선 네트워크를 확대·강화한다고 14일 밝혔다.

부엘링항공은 바르셀로나를 기반으로 하는 유럽 내 9위, 스페인 내 2위 규모의 항공사로, 스페인 국내선을 비롯해 파리, 로마 등 유럽 지역과 서부 지중해 연안 지역에 집중적으로 취항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부엘링항공이 보유하고 있는 271개의 다양한 유럽 노선을 공유하는 등 구주 지역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한편, 고객들에게 이원구간 여행에 더 많은 선택과 편의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원구간 노선 활성화를 위해 바르셀로나를 경유하는, 스페인 17개 노선(마드리드, 발렌시아, 테네리페, 이비자 등), 포르투갈 4개 노선(리스본, 포르투, 파로, 푼샬) 이용시 이달 말까지 최대 30% 할인율을 제공하며,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모바일, 주요 여행사를 통한 부엘링항공 연결 발권 및 최종 목적지까지의 수하물 연결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바르셀로나를 기반으로 운영하는 부엘링항공과의 협력을 통해 유럽 지역 네트워크와 영업력을 한 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새롭고 편리한 여행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부응할 수 있도록 새로운 관광 노선을 지속 발굴하고 글로벌 항공사들과의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8월 인천-바르셀로나 노선을 신규 취항해 주 4회(화,목,토,일) 운항하고 있으며, 평균 90% 이상의 탑승률을 기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