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협상 최종 타결, 4월 직접고용 발표 후 200일만에 최종 합의
미래지향적이고 상생의 노사관계 구축에 노력

삼성전자서비스, 협력사 직원 8700여명 직접고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 김태훈 기자】삼성전자서비스가 협력사 직원 8700여 명을 직접 고용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2일 협력사 직원 직접고용 협상이 최종 타결됐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7일 직접고용 결정을 발표한 지 200일만이다.

직접고용 대상은 협력사의 정규직과 근속 2년 이상의 기간제 직원으로, 수리협력사 7800명, 상담협력사(콜센터) 900명 등 총 8700여 명이다.

삼성전자서비스 오늘 (2일) 수원 삼성전자서비스 본사에서 최우수 대표이사를 비롯해 금속노조 김호규 위원장, 삼성전자서비스지회 나두식 지회장은 직접고용 최종합의서에 서명했다.

협력사 대표들과 합의도 진척돼, 전체 협력사의 90% 이상이 합의에 동의했다. 이해당사자들과 합의가 마무리됨에 따라 협력사 직원들은 채용 절차를 거쳐 내년 1월 1일자로 경력 입사할 예정이다.

삼성전자서비스는 “협력사 업무 특성과 인력 구조, 고객 서비스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직원들의 실질적인 처우 개선에 중점을 둬 직접고용 기준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직원들의 급여, 복리후생 등 전체 처우는 협력사 근무 시절에 비해 큰 폭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직접고용 후 삼성전자서비스는 전체 임직원 9000여 명, 전국에 184개의 직영 수리 거점을 갖춘국내 AS업계 최대 규모의 회사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앞으로 미래지향적인 상생의 노사관계를 구축하는 동시에 최고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상담협력사 직원은 오는 5일자로 삼성전자서비스의 지분 100% 자회사인 '삼성전자서비스CS㈜'에 입사하며 직접 고용될 예정이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상담 업무와 인력, 관련 산업의 트렌드를 면밀히 검토해 삼성전자서비스CS㈜ 설립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서비스CS㈜는 처우 개선과 함께 인력의 70% 이상이 여성임을 고려해 모성보호, 육아지원 제도 등 맞춤형 복지를 강화했으며, 상담 업무 특성을 감안한 근무 환경과 제도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