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스카이십 기체에 삼성전자 5G 단말기 부착, 5G 네트워크로 실시간 영상 전송 시연

KT-삼성전자, 'IMC 2018'서 5G 스카이십 시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 김자영 기자】KT(회장 황창규)가 25일부터 3일간 인도 뉴델리에서 열리는 ‘인도 모바일 콩그레스 2018’에서 삼성전자와 함께 5G 기술을 적용한 스카이십 시연을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인도 모바일 콩그레스(India Mobile Congress, 이하IMC)’는 인도 정부와 인도 휴대폰 제조사 연합이 주관하는 이동통신박람회로 지난해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됐고 이번 IMC 2018은 ‘New Digital Horizons, Connect, Create, Innovate’라는 테마로 진행됐다.

KT는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삼성전자, 인도 통신사업자인 릴라이언스 지오 인포컴과 함께 5G 기술을 적용한 스카이십 시연을 선보였다.

KT 스카이십 기체에 삼성전자의 5G 단말기(Customer Premise Equipment, CPE)와 360도 촬영이 가능한 카메라를 장착하고, 카메라로 촬영된 영상은 현지에 구축한 5G 네트워크를 통해 행사장 내 삼성전자 전시관과 릴라이언스 지오 인포컴 전시관에 마련된 대형 모니터로 지연 없이 실시간 전송됐다.

25일에는 인도 커뮤니케이션부 마노 신하(Manoj Sinha) 장관과 릴라이언스 지오 인포컴 무케시 암바니(Mukesh Ambani) 회장 등이 삼성전자 전시관을 방문하여 5G 스카이십에 대한 설명을 듣고 높은 관심을 보였다.

KT 네트워크부문장 오성목 사장은 “스카이십 플랫폼은 KT의 네트워크인프라와ICT 기술력을 집약한 KT만의 차별화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 5G기반의 혁신기술 적용을 통해 다양한 분야로의 활용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는 6월 재난안전 특화 솔루션으로 ‘스카이십 플랫폼’을 선보인 후 산림항공본부와 산불 진화 훈련, 경기 재난안전본부와 재난 대피 훈련 등 다양한 상황에의 스카이십 활용을 선보이고 있다. 비행시간, 적재용량 등의 기능이 한층 진화된 스카이십2를 개발 완료하고 시범 비행 중에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