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개발 기술·경험을 공유하는 ‘S/W 개발자 콘퍼런스 2018’ 개최
KT의최신 소프트웨어 기술 및 개발자 생태계를 소개하는 발표 예정
전시·체험관 구성해 다양한 체험 제공···개발 직무 소개 및 채용 안내부스 운영

KT, 29일 ‘S/W 개발자 콘퍼런스 2018’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 김자영 기자】KT(회장 황창규)는 오는 29일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소프트웨어 개발자들과 기술과 경험을 공유하는 ‘KT 소프트웨어 개발자 콘퍼런스 2018(KT S/W Developer Conference 2018, 이하 KSDC 2018)’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KT가 개최하는 KSDC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비롯한 관련 업계 종사자 외에도 소프트웨어 개발에 관심이 있는 학생 및 일반인들에게 기술과 경험을 공유하는 만남의 장으로 거듭나고자 한다.

‘KSDC 2018’은 트랙1과 트랙2로 구성됐다. 트랙1은 ‘Smart-X S/W, KT가 리딩한 최신 기술’이란 주제로 KT의 소물 인터넷 네트워크 이해와 IoT 개발 적용, 개발자를 위한 ABC-KT ucloud biz, 아파치 스파크 기반의 교통정보 분석 등 KT의 최신 소프트웨어 기술 관련 발표가 예정돼 있다.

트랙2에서는 ‘Smart-X S/W, KT와 함께하는 기술’ 주제로 △쉽게 배우는 GiGA Genie 서비스 개발 △KT 5G오픈랩(Open Lab) 활용 △Open IoT플랫폼을 활용한 서비스 개발 △KT의 API를 한눈에 볼 수 있는 API Link등 KT의 소프트웨어 개발자 생태계를 소개한다.

이 외에도 특별전시 부스를 운영해 △5G가 변화시키는 기술의 미래 △Open IoTMakers를 활용한 IoT서비스 체험 △기가지니 시연 등 관람객이 직접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별도의 안내부스에서는 KT의소프트웨어 개발 직군 직무에 대한 설명과 채용 안내를 받아볼 수 있다.

이번 KSDC 2018에 참석자에게는 선착순으로 행사 종료 후 무선키보드와 마우스를 증정하며,이 외에도 현장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에어팟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KT IT기획실소프트웨어개발단장 옥경화 상무는 “이번 KSDC 2018은 국·내외 개발자, IT업계 종사자 등 소프트웨어 개발에 관심있는 모든 분과 5G, 인공지능(AI), IoT, 블록체인 등 KT가 선도하는 주요 소프트웨어 기술과 개발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라며 “KT는 국내외 개발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