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서 쌓은 VR 테마파크 운영 경험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첫 발걸음

KT-IISB, 말레이시아 조호르주 VR 센터 설립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KT 글로벌사업추진실장 윤경림(왼쪽) 부사장, IIB 다또 카이릴 아느와 아마드(Datuk’ Khairil Anwar Ahmad) 회장이 악수를 하고 있다.

【시사매일 김자영 기자】KT는 지난 11일 말레이시아의 IISB(Iskandar Innovations Sdn Bhd)와 ‘말레이시아 조호르주(Johor) 레고랜드 쇼핑몰에 VR 센터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서울시 종로구 KT 광화문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KT 글로벌사업추진실장 윤경림 부사장과 IISB의 모회사인 IIB사다또카이릴 아느와 아마드(Datuk’ Khairil Anwar Ahmad) 회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VR 센터가 위치할 조호르주의 이스칸다르(Iskandar)지역은 싱가포르와 인접한 지리적 이점으로 관광객의 왕래가 많고 말레이시아의 다른 주 대비 소득 수준이 높은 지역이다.

KT는 이번 업무협약이 국내에서 쌓은 VR 테마파크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 KT의 VR테마파크 사업을 처음 선보이는 사례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KT는 IISB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KT의 VR 사업을 비롯해 KT가 보유한 다양한 신기술을 말레이시아 시장에 도입할 계획이다. 5G 네트워크 및 솔루션, 에너지, 보안 등 다양한 플랫폼 사업 분야에서 포괄적인 협력을 통해 지속적인 공동 사업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KT 윤경림 글로벌사업추진실장은 “IISB와 이번 업무 협약으로 KT가 보유한 VR 사업 노하우를 글로벌 시장에선보이는 첫 발을 내딛게 되었다”며, “VR사업의 말레이시아 시장 진출에 아낌없는 투자와 노력을 쏟겠다”고 밝혔다.

IIB 다또 카이릴 아느와 아마드 회장은 “KT와의 협업으로AR, VR을 넘어 새로운 솔루션 개발이 이어질 것으로 확신한다” 며 “양사가 설립할 VR 센터가 플랫폼으로서 활기를 이룰 것이라 기대하며, KT와 오랜 기간 파트너십이 유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