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한 직장인의 연말정산 대비 필수 솔루션

KB국민은행, KB라떼 연금저축펀드계좌 '더블샷' 이벤트 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 이호준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9월 말까지 연말정산 세제혜택과 노후 준비, 경품 증정의 행운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KB라떼 연금저축펀드계좌‘더블샷’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9월 28일 까지 KB라떼 연금저축펀드계좌를 10만 원 이상 신규 가입하고, 자동이체를 신청한 고객 전원에게 카페라떼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며, 운용상품으로 TDF(Target Date Fund) 상품을 선택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국민관광상품권, 외식상품권 등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작년 8월에 출시된 KB라떼 연금저축펀드계좌는 인터넷과 KB스타뱅킹 앱에서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 연금저축 상품이다. 소액을 모아 목돈을 마련하는 ‘카페라떼 효과’를 기반으로 설계된 대표적 짠테크족 맞춤형 상품으로 출시 이후 젊은 직장인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소액을 쉽게 입금하는 ‘아이콘 입금’, KB카드 이용금액의 일정 비율을 자동으로 저축하는‘KB카드 연계 자동적립 서비스’등 젊은 세대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TDF는 주식과 채권의 비중을 고객의 은퇴시기에 맞춰 자동 조절하는 상품으로, 주기적인 리밸런싱이 필요한 연금자산 운용에 가장 적합한 대표상품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상품 출시 후 뜨거운 반응에 보답하기 위해 이번 고객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많은 직장인들이 은행 방문 없이 간편하게 연말정산에 대비하고, 소액으로 부담 없이 노후준비를 시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고로 카페라떼 효과란 하루에 카페라테 한 잔씩 마시는 돈을 절약해 목돈을 마련한다는 재테크 개념. 약 4000원 정도 하는 카페라테 한 잔 값 정도의 돈을 꾸준히 모으면 한 달에 12만 원을 절약할 수 있고, 이를 30년 간 지속하면 물가상승률, 이자 등을 감안해 목돈을 약 2억 원까지 마련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