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시간은  1 시간 늦추되 퇴근시간 및 임금은 종전과 동일하게 유지 

KEB하나은행, 초등생 입학 자녀 둔 직원 근무시간 단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B하나은행 (은행장 함영주) 은 시중은행 최초로 올해 초등학교 입학 자녀가 있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출근시간을  1시간 늦추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근무시간 단축 적용은 자녀가 입학 초기에 안정적으로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오는 4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실시한다 .  출근시간은 오전 9시에서 10시로 1시간 늦추되 , 퇴근시간은 종전과 동일하게 유지한다 .  임금도 종전과 동일하게 전액 정상 지급함으로써 신청 직원들의 경제적 부담이 발생되지 않도록 최대한 배려했다. 

이는  KEB하나은행이 지난해  11월부터 추진하고 있는 자체 근로문화 혁신 프로젝트인  '좋은 일터 행복한 직장 만들기' 의 일환으로 실시하게 됐다. 이를 통해 초등학교 입학 초기 자녀를 둔 직원 ,  특히 워킹맘 (Working Mom) 이 가정에서 부모로서의 역할에 충실하면서 직장에서도 업무에 몰입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워라밸 (일과 삶의 균형 , Work and Life Balance)  실현과 저출산 문제 해결에도 상당 부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워라밸이 실현되는 근무환경을 구축하게 되면 직원들이 보다 행복하게 일할 수 있고 ,  이는 금융소비자인 은행 거래 손님의 서비스 만족도를 제고하는 지름길이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배경을 설명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사람과 사랑 , 삶을 중시하는 ‘휴매니티 (Humanity)’ 에 입각한 기업문화 정착을 통해 그룹의 중점 추진 과제인 '함께 성장하는 금융' 을 실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직원의 행복이 곧 손님의 행복으로 이어져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