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질개선 통한 위기극복, 수주경쟁력 제고에 총력 기울일 것”

현대重, 3Q 영업익 935억…7분기 연속 흑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최영철 기자】현대중공업이 최근 힘든 경영환경에도 불구하고 7분기 연속 흑자를 이어갔으며, 현대건설기계, 현대일렉트릭 등 분할법인들도 2분기에 이어 안정적인 수익을 냈다.

현대중공업그룹은 31일 공시를 통해 현대중공업(현대미포조선, 현대삼호중공업 등 조선 계열사 포함)과 현대로보틱스(정유부문, 분할 신설법인 포함) 등 그룹 주요 계열사의 3분기 연결기준 잠정실적을 발표했다.

공시에 따르면 이번 분기 현대중공업은 매출 3조8044억 원과 영업이익 935억 원, 현대로보틱스는 매출 4조4158억 원과 영업이익 5552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

현대중공업은 조선부문의 건조물량 감소와 해양·플랜트부문 대형공사 완료로 매출은 전 분기 대비 줄었으나, 선제적인 경영개선 노력 등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흑자기조를 유지했다.

특히 지난 분기와 비교해 연결기준 부채비율은 160.1%에서 144.2%, 차입금비율은 68.9%에서 57.9%로 각각 낮아지는 등 재무건전성이 더욱 강화됐다.

현대로보틱스는 정유부문의 수익개선, 분할회사들의 견고한 수익과 현대중공업 지분법평가이익 등을 통해 전 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현대오일뱅크는 정제마진 강세 지속과 석유화학 분야 수익 확대로 매출 3조3392억 원, 영업이익 2747억 원을 기록했다. 현대건설기계와 현대일렉트릭은 지속적인 경영효율화 작업을 통해 각각 6132억 원과 4691억 원의 매출, 442억 원과 303억 원의 영업이익을 거두며 분할 이후 안정적인 실적을 이어갔다.

현대중공업그룹 관계자는 “대내외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선제적인 경영개선계획 실시를 통해 흑자를 지속할 수 있었다” 며 “일감 부족에 따른 어려움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체질개선을 통한 위기극복과 수주경쟁력 제고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중공업그룹은 올 들어서도 호텔현대 지분 매각(현대중공업), 현대로보틱스 지분 매각(현대미포조선), 프리 IPO(현대삼호중공업) 등 적극적으로 경영개선계획을 이행하고 있다.

또한 조선 3사는 상선 부문에서 올 들어 지금까지 총 120척, 75억 달러를 수주하는 등 일감확보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