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Gen10 신제품 발표

HPE, 세계 최고 ‘실리콘 루트 오브 트러스트’ 기술 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김태훈 기자】한국휴렛팩커드(대표 함기호·이하 HPE)는 오늘 세계 최고 보안을 갖춘 업계 표준 서버인 차세대 HPE 프로라이언트(HPE ProLiant)제품군을 발표했다. 

HPE는 업계 표준 서버에 실리콘 기반의 보안 기능을 도입한 최초의 기업으로서 오늘날 많은 기업 및 공공기관이 직면하고 있는 가장 큰 위협 중 하나인 펌웨어(firmware)공격을 예방하고 있다.

최근 해커들이 갈수록 정교해짐에 따라 사이버공격이 상당수 늘어나고 있으며 보안상의 결함으로 인해 펌웨어 공격이 되풀이 되고있다.

정보시스템 감사통제협회(ISACA)의 조사에 따르면 지난 2016년 한해동안 50%가 넘는 사이버 보안 전문가들이 적어도 한번 이상의 펌웨어 감염사례를 보고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따라 HPE는 업계 최초로 자체 개발한 iLO(integrated Lights Out)칩셋과 펌웨어간 고유의 링크를 통해 서버가 멀웨어(malware)에 감염된 펌웨어 코드를 실행하지 않도록 하는 일명 ‘실리콘 루트 오브 트러스트(silicon root of trust)’ 기술을 개발했다.

‘실리콘 루트 오브 트러스트’는 iLO하드웨어에 보안 기능을 통합시킴으로써 하드웨어 내부에 디지털 지문을 만들어 펌웨어의 지문이 일치하지 않을시 서버가 부팅되지 않도록 해 보다 확실한 보안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며, 추가적으로 HPE 공급망 보안기능, HPE  포인트넥스트(HPE Pointnext) 보안 평가 및 서비스도 제공된다.

HPE는 세계 최고 보안을 갖춘 업계 표준 서버를 비롯해 새로운 차원의 경제적 유연성 및 민첩성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software-defined infrastructure)의 강화된 기능도 발표했다.

엔드투엔드(end-to-end) Gen10  서버 플랫폼을 지원하며 컴퓨트(compute),  스토리지,  네트워크를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로 전환한다.

HPE 원뷰 3.1은 컴포저블(composable) 스토리지 기능, 개선된 펌웨어 관리기능, 다양한 HPE 컴퓨트 플랫폼(compute platform)의 확장된 지원, 메소스피어(Mesosphere) DC/OS등을 포함한 컴포저블 에코시스템(ecosystem)파트너들에 대한 지원도 제공한다.

HPE는 인텔과의 제휴를 통해 인텔 제온 프로세서 스케일러블 제품군이 탑재된 서버에서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성능을 위한 아래와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HPE  시너지  480 및 660은 컴퓨팅 및 데이터 집약적인 워크로드에 대해 더욱 개선된 성능을 자랑한다. 뿐만아니라 혁신적인  25/50Gb의 이더넷(Ethernet) 연결기능과  2.8배 확장된 DAS용량을 제공한다.

메모리 속도로 작동하는 테라바이트급 용량의 통합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새로운 차원의 컴퓨팅 성능을 구현한다. 최대27배 빠른  애플리케이션 체크포인트와 20배 빠른  데이터 베이스 복구로 업계에서 가장 빠른 퍼시스턴트 메모리를 제공한다. 

HPE 플렉시블 커패시티(HPE Flexible Capacity)를 통해 고객은 실제로 사용한 만큼만 비용을 지불하고 각 비즈니스 상황에 따라 스케일업(scale-up) 또는 스케일다운(scale-down) 할 수 있기 때문에 오버프로비저닝(overprovisioning)으로 인한 추가비용을 절감 할수 있다. 

기업은 서버 용량 관리 기능을 통해 오버프로비저닝을 줄이고 서버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기업은 IT 투자 로드맵에 맞는 소비모델로 IT 투자 전략을 개발할 수 있다.

IT전문 컨설팅업체 무어 인사이트&스트래티지의 패트릭 무어헤드(Patrick Moorhead) 사장은 “펌웨어 공격은 가장 탐지하기 어려우면서도 큰 타격을 입힐 수 있는 위협 중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데이터 센터 보안문제에서 펌웨어가 간과되는 경우가 많다” 며 “많은 서버들이 어느 정도의 하드웨어 보안 수준을 갖추고 있긴 하지만,  HPE는 자체 개발한 iLO칩셋을 펌웨어 보안기능과 긴밀히 연계시켜 악의적인 공격으로부터 고객시스템을 더욱 확실하게 보호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국휴렛팩커드 DCHC사업부의 서유덕 차장은 “HPE 프로라이언트 Gen10 제품군을 통해 HPE는 고객에게 최고의 보안기능,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가속화하는 새로운 방법,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하여 업계 최고의 컴퓨팅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