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하이브리드 IT 위한 스토리지 신제품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김자영 기자】한국 휴렛팩커드엔터프라이즈(대표 함기호·이하 한국HPE)는 27일 고객들이 올-플래시(all-flash) 데이터센터로 지속적인 전환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된 신제품 및 데이터 보호 솔루션을 포함한 플래시 스토리지 신제품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신제품 및 솔루션은 △한층 강화된 하이엔드(high-end)제품인 HPE 3PAR 스토어서브 9450(HPE 3PAR StoreServ 9450)올-플래시 어레이 △님블 스토리지(Nimble Storage)의 AF 및 CS 시리즈 플래시 스토리지 및 SF 시리즈 백업 스토리지 제공 △합리적인 가격의 엔트리 스토리지인 5세대 HPE MSA 스토리지 △훨씬 빨라진 클라우드 커넥티드(cloud-connected)스토어원스(StoreOnce)데이터 프로텍션 등이다.

HPE 3PAR 스토어서브 9450(HPE 3PAR StoreServ 9450)은 확장성 및 기능이 뛰어난 멀티테넌트(multi-tenant)올-플래시 플랫폼으로 3PAR는 파이버채널(fibre channel)제품군 중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제품이다. 

HPE는 서비스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제품성능을 70% 향상하고 스케일(scale)을 6PB로 2배 확장했으며, 80개 호스트포트(host ports)로 프런트엔드(front-end)커넥티비티(connectivity)기능을 3배 높였다.

새롭고 강력해진 이번 신제품은 EMC VMAX 250F의 절반도 안되는 비용으로 훨씬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할 뿐만아니라 블록(block) 및 파일 워크로드(file workloads)의 통합을 지원한다. 

3PAR 스토어서브 9450은 장기적인 투자전략을 고려하는 고객을 위해 HPE 3PAR 3D 캐시(HPE 3PAR 3D Cache)를 통한 차세대 스토리지 클래스 메모리(Storage Class Memory)및 NVM익스프레스(NVMe)로 전환할 수 있는 미래보장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HPE는 엔트리급 SAN 플랫폼의 5세대제품인 HPE MSA도 출시했다. 8년 간 엔트리급 파이버채널 어레이에서 선두자리를 지켜온 MSA는 전세대 제품보다 2배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

MSA 2050와 MSA 2052 두 제품 모두 합리적인 가격에 애플리케이션 가속화를 지원하며 SSD와 SAS 드라이브를 결합할 수 있는 유연성과 스냅샷(snapshot)및 원격 복제와 같은 복구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올-인클루시브(all-inclusive) 소프트웨어 및 1.6TB용량의 SSD를 장착한 신제 품HPE MSA 2052는 하이브리드 플래시(hybrid flash)모델에서 40%의 비용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

HPE는 2차 데이터를 위한 퍼블릭 클라우드티어(public-cloudtier)를 필요로 하는 고객을 위해 장기적인 데이터 유지 솔루션인 스토어원스클라우드뱅크(StoreOnceCloudBank)를 출시했다.

스토어원스클라우드뱅크는 여타 다른 클라우드 백업 솔루션과는 달리 대역폭요건을 99% 이상 줄이도록 설계돼 있어 AWS, 애저(Azure) 혹은 온-프레미스(on-premise) 오브젝트스토리지와 같은 멀티-클라우드(multi-cloud)에서 데이터보호 비용을 대폭 줄여준다.

또한, 온프레미스 스토어원스의 모든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고객은 오프프레미스(off-premise)로 데이터를 자동 전송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다 신속하고 유연한 복구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HPE 리커버리 매니저 센트럴(Recovery Manager Central, 이하RMC)은 블록레벨(block-level)의 통합기능을 통해 2차 스토어원스데이터프로텍션(data protection)시스템에 직접 연결함으로써 3PAR에서 구동되는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보호한다.

RMC는 3PAR의 올-인클루시브 라이센싱(licensing)모델의 일환으로,새로운 익스프레스 리스토어(Express Restore) 기능을 통해 온프레미스 및 오프프레미스스토어원스 저장소에서 15배 빠른 데이터 복구력을 제공한다.

빔익스플로러(Veeam Explorer)와도 통합이 가능해 고객은 이메일, 문서, 데이터베이스 스키마(database schema)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RMC–V 익스프레스프로텍트 백업에서 바로 복구가 가능하다.

한국휴렛팩커드 스토리지사업부 총괄 이경근 상무는“플래시가 데이터센터로 확산됨에 따라 플래시는 어레이를 뛰어 넘어 예측 분석에서부터 데이터프로텍션과 투자전략에 이르기까지 그중요도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면서 “이번에 출시된 새로운 솔루션들은 고객이 온프레미스플래시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유연한 오프프레미스로의 데이터 이동성을 얻을 수 있도록 해주는 제품”이라고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