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라오스 PTL과 전략적 파트너십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홍석기 기자】롯데건설과 대우건설은 15일(현지시간) 라오스 석유무역회사(PTL)과 수력발전, 인프라, 부동산개발사업 추진을 목적으로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라오스 PTL은 국제적으로 석유제품 공금 및 금융업 등에 활발히 활동하는 퐁사반그룹의 계열사로 알려져 있다. 

라오스는 인도차이나 반도의 물류 중심지로, 태국과 베트남 등 인접국에 전력을 수출할 수 있는 가능성이 부각되고 있다. 그래서 라오스는 에너지 분야를 중심으로 인프라 분야에서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이 날 협약식에는 라오스 기획투자부 장관 및 공공교통부 국장, 퐁사반그룹, PTL, 롯데건설 한용수 해외영업본부장, 대우건설 양성주 해외투자개발팀장, 산업은행 신승우 싱가폴PF데스크장, 금융자문사인 ECC(Eastern Century Capital)대표 등 주요관계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롯데건설과 대우건설은 PTL과 라오스 내 수력발전, 심해항구, 메콩강 지역 내 경제특구 개발등으로 나눠 협약을 체결했으며, 롯데건설은 이와 별도로 부동산 개발사업에 대해 PTL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해외사업 확대를 위한 노력의 결과로 롯데건설 최초의 라오스 진출 가능성이 열렸다" 며 "라오스 이외에도 해외사업의 선별적 접근으로 가시적인 성과 달성을 위해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