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3년째 협력사 참가 지원

KT, 중소∙벤처기업 9개사 ‘커뮤닉아시아 2017’ 전시 참가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김자영 기자】KT(회장 황창규)는 23일부터 3일간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아시아∙태평양지역 최대 규모의 정보통신박람회인 ‘커뮤닉아시아 2017(CommunicAsia 2017)’ 전시회에 중소∙벤처기업 9개사의 참가를 지원해 해외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했다고 24일 밝혔다.

세계 4대 정보통신박람회중 하나인 커뮤닉아시아는 통신, 모바일, 네트워크, 솔루션 등의 신기술과 관련 산업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자리다.

올해 28회째를 맞는 ‘커뮤닉아시아 2017’에는 52개국, 1158개 기업이 참가한 가운데, KT와 함께한 △'에이제이월드'의 '현장조립형광커넥터' △'살린'의 'VR플랫폼 Epiclive' △'사이언스팜'의 'IoT 가정용 식물재배기' △'세계주철'의 '유해가스 배출장치 장착 맨홀' △'아이리시스'의 '홍채인식 IoT 보안솔루션' △'아이앤씨테크놀로지'의 '전력선 통신 솔루션'△'이노와이어리스'의 '무선망 품질 최적화시스템' △'용진일렉콤'의 'RF 커넥터' △'파워보이스'의 '화자식별 및 인식 솔루션'등이 전시됐다.

해외 전시회는 중소∙벤처기업들이 전세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중요한 기회의 장으로,이번 참가기업 중 '에이제이월드'는 베트남 통신사 ‘VNPT社'와 200만 달러(한화약 22억 원) 수출계약을 체결하고, '살린'이 이스라엘 'Comico社' 및 'TEXELVR社'와 글로벌협력 MOU를 체결하는 등 가시적 성과가 이어졌다.

KT는 참가기업들이 제품을 홍보하고, 해외 바이어와 매칭하여 수출기회를 확보하기 위해 KT Partners 공동관을 마련하고 9개사에 각각 독립된 전시·상담 공간 제공, 전시물품 운송 및 전문 통역사 지원과 함께 소요비용 일체를 부담하는 등 전시회 참가기업에 대한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살린,사이언스팜,아이리시스,아이앤씨테크놀로지,파워보이스는 KT의 미래융합사업협력사라는 점을 함께 홍보해 글로벌 바이어들의 신뢰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KT는 2015년부터 3년 연속 본 전시회에 중소∙벤처기업의 참가를 지원하고 있으며,전시회 참가를 통해 일궈낸 현지 수출계약 성과(2015년 400만 달러, 2016년 500만 달러)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대∙중소기업간 공정거래 및 상생협력 모범사례'로 선정(2016년 8월)하는 등 대외적으로도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이 인정받고 있다.

전시회에 참가한‘에이제이월드’의 홍성자 대표는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중국기업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해외 전시회 참가와 같은 홍보활동이 가장 중요하다”며“커뮤닉아시아 전시회에서 KT 브랜드를 활용한 홍보활동은 현지 시장 진출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KT 미래사업개발단고윤전 단장은 “기업 수, 일자리 수 등 한국 경제에서 중소∙벤처기업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KT는 우수한 기술과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벤처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그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