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 랩’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유진래 기자】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김형진)는 전자단기사채, ABCP(자산담보부 기업어음), CP(기업어음) 등 만기가 짧은 수익증권에 투자해 ‘정기예금+α’의 수익을 추구하는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 랩’을 오는 15일부터 총 800억 원 한도로 선착순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 랩’은 전문가에 의한 ABCP, CP, 전자단기사채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투자해 안정성을 높인 랩 서비스다.

포트폴리오에 편입된 채권의 듀레이션(투자자금 평균 회수기간)을 3개월에서 6개월 이하 수준으로 관리함으로써 금리변동에 따른 영향을 최소화했다.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 랩’은 3개월 단위로 해지 혹은 재투자 할 수 있는 상품이며 시장금리 상승으로 채권가격이 하락하더라도, 만기 보유를 통해 손실을 피하고 보다 높은 금리로 재투자가 가능하다는 점 역시 매력적이다.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 랩’의 최소가입금액은 1000만 원이며 매월 모집기간에 한도내 선착순으로 전국 신한금융투자 영업점에서 가입 가능하다.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 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및 고객지원센터(1588-0365)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한금융투자 랩운용부 이재신 부장은 “‘작년 5월 출시 이후 총 7700억원이 판매된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 랩’은 금리변동위험을 회피하면서 지속적인 수익을 올리고 싶은 투자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 랩’은 투자자산의 가격변동과 발행사의 신용위험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