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조한’, 봄에 잘 어울리는 EP음반 ‘시작’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이인영 기자】다른 계절들에 비해, 봄에는편안한 멜로디와 달콤한 목소리가 사람들의 귀를 더욱 잡아끈다. 신나는 댄스곡이나 애잔한 발라드에 비해 가벼운 노래들이 더욱 사랑받는 것은 그런 이유 때문이다.

조한의 ‘시작’은 전반적으로 쉽고 산뜻한멜로디에 보컬의 부드러운 목소리가 더해져, 기분 좋게 이지 리스닝을 할 수 있다.지금 계절 5월에 더욱 어울리는 이유다.

이번 음반에는 모두 5곡이 담겨있다. 타이틀곡 ‘굿모닝 투 유’는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아침을 더욱 가뿐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격려한다. 더블 타이틀곡인 ‘자장가’는 부드러운 선율과 나직한 음성으로 만들어져, 잠 못 이루는 밤에 듣기에 제격이다.

봄을 찬양하는 ‘청춘예찬’은 계절적 감성이 물씬 묻어나, 무엇보다 지금에 잘 어울린다. 이 밖에 직장인들의 바쁜 삶을 위로하는 ‘주말잠’, 레트로 게임을 연상시키는 사운드가 재미있는 ‘살랑살랑’ 등이 담겨있다.

조한의 노래들은 오랜 시간에 걸쳐 완성된 가사와 멜로디, 담백하지만 단단한 음표와 음절 하나하나에서 그만의 음악에 대한 진솔한 고민이 묻어난다.

그리고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이생활 속에서 보통 느낄 수 있는 이야기들을 섬세하게 표현해서, 이번 음반의 수록곡들은들을수록 더욱 공감이 간다.

황금연휴 덕분에 가볍게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 살랑살랑 부는 봄바람을 맞으며 포근하고 따뜻한 감성과 나긋한 가사들을 느껴보면 어떨까? 조한의 '시작'은 버스커버스커의 ‘벚꽃엔딩’이나 이문세의 '봄바람', 하이포와 아이유가 함께 부른 '봄 사랑 벚꽃 말고' 등 봄을 대표하는 노래들과 함께 듣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