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교육서 취업까지 원스톱으로 지원

국민銀, 취업준비생 대상 'KB굿잡취업아카데미'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이호준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KB국민은행 천안 연수원 대강당에서 특성화고 학생, 대학생 등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KB굿잡 취업아카데미' 개강식을 갖고 취업 교육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KB굿잡 취업아카데미는 매년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KB굿잡 취업박람회’와 연계해 구직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도입한 ‘무료 취업지원 교육프로그램’이며, 취업컨설팅 및 맞춤형 교육 지원으로 구직자의 취업 역량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개강식에는 김남일 KB국민은행 중소기업금융그룹 대표, 홍민식 교육부 평생직업교육국 국장 및 서미영인크루트㈜ 상무이사 등이 참석해 일자리지원사업에 대한 큰 관심을 표명하고 참여 교육생을 격려했다.

이번 KB굿잡 취업아카데미는 취업 준비생인 특성화고 학생과 대학생 250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총 18시간에 걸쳐 4차산업, FTA 등 다양한 직업에 대한 진로교육과 입사서류 작성법, 커뮤니케이션 및 프리젠테이션 스킬, 모의면접 등 취업을 위한 필수 과정을 수강했다.

수료생들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KB국민은행과 인크루트㈜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온라인 고속취업 교육과정인 ‘KB굿잡온라인 취업학교’와 연계해 취업지원을 강화하고 ‘KB굿잡 취업박람회’에 참여하는 우수 중견∙중소기업의 채용 시 우선 추천할 예정이다.

이번 아카데미에 참여한 영천상업고등학교김정은 학생은 “취준생의 고민인 진로와 취업에 대한 대응 전략 강의가 크게 도움이 됐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나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어 행복했다” 며 “기회가 주어진다면 KB국민은행의 일원이 되어 열심히 일해 보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원주금융회계고등학교곽한수 학생도 “진로에 대한 고민을 새로이 정립할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 며 “전국에 나와 같은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생각과 고민들에 대해 이야기 나눠 볼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는 6월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2017 KB굿잡 우수기업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2011년 ‘KB굿잡’ 출범이후, 올해 12회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방문자수 17만명, 일자리 연결 6500명 등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 행사며, 3월 현재 5만3000개 이상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김남일 KB국민은행 중소기업금융그룹 대표는“여러분이 흘리는 땀과 노력에 열정이 더해질 때성공취업의 꿈은 이루어질 수 있을 것” 이라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맞춤형 취업교육에서 취업까지 한번에 연결하는‘원스톱취업지원’을 통해 취업준비생의 든든한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