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는 모습까지 매력적인 여자가 되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들의 흡연이 늘어가면서 예전처럼 몰래 피며 좋지 않는 시선을 받아야 했던 시절은 지나가고 이젠 당당하게 길에서도 담배를 피는 여성들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이런 여성들도 거울 앞에선 흡연으로 인해 누렇게 변해버린 치아에게는 당당해 질 수 없을 것이다. TV의 금연에 관한 공익 광고 에서도 매력적인 여성에게 반한 남자가 말을 걸려다가 여성의 치아를 보고 놀라는 장면이 연출된다.

흡연을 하게 되면 법랑질과 상아질에 담배 속 니코틴과 타르 물질이 붙어 이가 누렇게 변색된다. 물론 남자들에게도 예외는 아니지만 외모에 대해서는 남자보다 여성의 관심이 더 높으므로 누렇게 변해 버린 치아에 더 신경 쓰일 수밖에 없을 것이다.

덴트리치과의 김형규원장은 "치아의 변색은 양치질을 올바르게 하거나 담배를 끊는다고 하더라도 다시 예전처럼 하얀 치아로 돌아가지 않기 때문에 치아미백을 해주는 것이 좋으며 치과에 가서 시술을 받을 시간이 잘 없는 직장인들에게는 원데이 치아미백, 자가미백, 전문가 미백을 통해 치아 미백을 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원데이 치아미백은 한 번의 치과 방문으로 치아미백을 끝낼 수 있는 시술로 시간을 내기 힘든 사람에게 적합하며, 자가미백은 집에서 직접 미백제를 사용하여 낮에 2시간 사용하는 방법과 밤에 잘 때 끼고 자는 방법이 있다. 그리고 전문가 치아 미백은 치과에서 시술되며 스케일링과 약제와 함께 열 광원, 플라즈마 아크, 레이저 광원, LED광원 등의 방법과 자가 미백을 병행하며 3∼4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김원장은 "또는 치아미백 중 인조 손톱을 붙이는 듯한 방법으로 도자기로 만든 인공치아인 라미네이트를 치아에 부착하는 시술로 자연치아를 거의 그대로 유지하며, 치아의 색상을 원하는 만큼 아주 밝고 희게 만들어 주어 시술받은 환자들이 만족스러워 한다"라고 덧붙였다.

치아를 하얗게 만드는 방법은 치아미백 시술을 받는 것 보다 받고나서의 관리가 중요하다. 치아 착색이의 원인이 되는 커피, 초콜릿, 와인 같은 음식물을 되도록 자제하고, 식사를 하고난 뒤에는 양치를 꼭 해주는 것이 좋으며, 담배는 가급적 삼가 하는 것이 치아 미백 후에도 하얀 치아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이며 정기적인 치과 내원으로 체크를 받는 것 도 중요 하다.

영화 속에서나 외국 드라마속의 여배우들이 담배 피는 장면들이 자주 등장하면서 멋있어 보이고, 피워 보고 싶다는 생각에 흡연을 한번쯤 생각해 보았거나 지금도 흡연을 하고 있다면 누렇게 변해가는 자신의 치아와 각종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 담배를 2008년 새해가 시작된 지금이라도 건강을 위해 끊고, 치아미백으로 인해 환하고 자신 있는 미소를 짓기를 바란다.


언론문의처 : 덴트리 치과의원 02-3443-2877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