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하는 젊음이 아름답다, 대학생 서포터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대학생 서포터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다양한 경험, 인맥을 쌓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소정의 활동비와 함께 취업 시 가산점을 받거나 활동 경력서까지 발급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다. 대표적인 서포터즈 프로그램으로는 대학생 마케터, 기자단, 모니터 요원 등이 있는데 방학을 맞아 모집하는 기업이 줄을 잇고 있어 알찬 방학을 계획한 대학생들이 도전할 만 한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에 따르면 현재 CJ미디어, 영삼성, 소망화장품 등에서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하고 있다.

◆ CJ미디어(www.cjmedia.net)에서는 드라마팀, 예능팀에서 활동할 대학생 CQ 5기를 모집한다. 선발이 되면 2월부터 6월까지 국내외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의 트렌드 searching 및 Reporting 프로그램 촬영 현장 스텝으로 활동하게 된다. 서울 및 수도권 소재 4년제 대학(원)생, 휴학생이면 참여 할 수 있고, 영어 또는 일어 능통자는 우대한다. 주 1회 이상 오프라인 모임과 현장 참여, 채널 CGV, 올리브TV, XTM 채널 시청이 가능해야 한다. 24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활동 혜택으로는 매달 20만원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CJ미디어 채용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 삼성그룹이 운영하는 포털사이트 영삼성(www.youngsamsung.com)에서는 캠퍼스통신원 3기를 선발한다. 캠퍼스통신원은 영삼성 홍보, 대학 홍보, 영삼성의 콘텐츠 제공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영삼성 대학생 회원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고 활동기간은 3월~6월이다. 2월 11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하고 미션 과제를 수행하면 등록할 수 있다. 선발이 되면 매월 활동비 지급, 열정운영진 지원 시 가산점 부여, 수료증 발급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 소망화장품(www.somangcos.co.kr)은 제6기 모니터요원을 뽑는다. 선발되면 신제품 품평 및 프로모션, 광고 등 마케팅 전반에 관한 아이디어 제공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서울, 경기지역에 거주하는 대학생이면 지원할 수 있으며, 활동 기간은 2월부터 4월까지, 월 1회 오프라인 모임이 있다.(단, 타사 또는 동종업계 모니터를 겸하면 제외) 지원은 2월 3일까지 사진과 필수 기재사항이 포함 된 자기소개서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월 소정의 사례비, 품평 제품 지급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국가기록원(contents.archives.go.kr)은 제2기 국가기록포털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기존 온라인 커뮤니티 운영자면 지원할 수 있고, 기록정보 관련 사이트 또는 콘텐츠 운영자, 서포터즈 활동 유경험자는 가산점이 부여된다. 국가기록포털 운영 참여와 홍보대사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21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 서포터즈 활동 평가 후 최우수상에게 50만원 상당의 상품이 수여되고, 모든 활동자에게는 국가기록원 원장명의 위촉장이 제공된다.

◆ 농촌진흥청(www.rda.go.kr)에서는 제1기 대학생 블로그 기자단을 선발한다. 기자가 되면 2월~12월까지 취재기획회의를 통해 취재안건 및 콘텐츠 발굴 기획에 참여하고 해당분야별 기사를 작성하게 된다. 디지털 기기에 능숙하며 블로그 포스팅, 월 2회 이상 기사 작성이 가능한 대학생이면 지원할 수 있다. 28일까지 지원서를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소정의 활동비 지급, 연간 우수 활동 기자 선발 및 수상, 온라인 블로그 교육기회 부여 등의 혜택이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