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FP 만나 영업현장의 목소리 듣고 격려

김승연 한화 회장 "FP 여러분들은 한화의 심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김태훈 기자】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이 8일 오후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에 소재한 한화생명 연수원을 방문해 전국에서 모인 FP(Financial Planner, 재무설계사) 200여 명을 만나 영업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격려했다.

이번 방문은 김승연 회장이 지난 5월 한화생명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만난 FP들의 요청에 화답하는 것이 계기가 됐다. 당시 고양시 킨텍스에서 만난 FP들은 김 회장이 현장을 뛰고 있는 곳을 찾아주실 것을 요청했었고, 이에 대해 김 회장은 “올해 안에 꼭 다시 찾아갈 것”이라고 약속한 바 있다.

이 날 한화생명 연수원에서는 전국에서 모인 200여명의 FP가 ‘변화, 혁신 그리고 성장’을 주제로 VIP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1박2일의 교육을 진행하는 자리였다. 김 회장은 이 자리에서 한화생명 자산 100조 달성의 주역인 FP들의 노고를 다시 한번 치하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김승연 회장은 자리에 함께한 FP들에게 “여러분은 한화의 심장입니다”라며 한화생명에 대한 아낌없는 관심과 사랑을 표현했다. “한화생명과 FP분들은 그룹 내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면서, 대외적으로도 삶에 따뜻한 희망을 전하는 일을 하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또한 김 회장은 “FP 여러분이 하는 일은 사람들을 행복하게 잘살게 해주는 일로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이지만, 그 어떤 일보다 자부심을 가져도 좋을 일이다”라며 “어느 순간에도 사람을 사랑하고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 언제나 진솔하게 의리를 지켜가는 마음으로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김 회장은 “우리 한화생명이 고객에게 더 큰 사랑을 베풀고 더 큰 믿음을 전하는 최고의 보험사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며 “추석을 맞아 가족 친지들과 푸근한 명절 보내시고, 그 행복한 기운을 고객의 삶에 전해달라”며 명절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한화생명은 보험사에서는 유일하게 인터넷전문은행에 참여하고 있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중금리대출도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 핀테크, 빅데이터를 영업에 접목해 유사한 사람들과의 보험 가입 정보를 비교해주는 보험컨설팅 시스템을 도입했고, 효율적인 고객관리 시스템 ‘터치플러스’도 지난달부터 운영하고 있다.

김 회장은 이러한 한화생명의 혁신과 신성장 동력 발굴 노력을 꼼꼼히 챙겼으며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하지만 김 회장이 한화생명에서 가장 관심과 애정을 갖고 있는 것이 바로 영업현장의 FP들이다. 김 회장은 2002년 한화생명 인수한 뒤 바로 다음해 2003년 연도대상을 찾아 애정과 관심을 표현했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