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인비, 1억원 기부…아너 소사이어티 가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김형식 기자】리우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박인비(28·KB금융그룹) 선수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허동수)의 1억 원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에 가입하고 사랑의열매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박인비는 1일 오전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을 방문해 허동수 공동모금회장에게 아너 1275호 회원 가입서에 서명하고 1억 원을 전달했다. 이 기부금은 저소득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골프를 비롯한 꿈나무 선수들의 훈련비 및 장학금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박인비는 2008년 미국여자프로골프협회(LPGA) 투어 US여자오픈 우승 상금의 10%를 기부한 것을 시작으로 그동안 각 자선단체를 통해 조용하게 기부활동을 진행해 온 바 있다. 지난해 말까지 기부액은 약 3억5000만 원이며, 이번 1억 원 기부를 포함하면 총 기부액은 약 4억5000만 원에 달한다.

박인비는 “한계에 도전한다는 마음으로 출전한 이번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딸 수 있었던 것은 많은 국민들의 성원 덕분이었다. 어려운 시기를 이겨낼 힘을 준 많은 분들의 격려와 사랑에 보답하고자 가입을 결심했다”며 “저의 작은 나눔과 사랑의열매 홍보대사 활동이 어려운 환경에서 운동하는 꿈나무 선수들이 꿈을 이루는데 힘이 되었으면 한다. 나눔에 동참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허동수 공동모금회장은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박인비 선수의 이번 가입은 기부의 가치를 알리고 더 큰 나눔을 이끌어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또한 사랑의열매 홍보대사로서 나눔문화 전파를 위한 많은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