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세 장례위원장 "옳은 방향 제시해 주신 나침반 같은 분"

故 이인원 롯데그룹 부회장 장례예식 엄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홍수정 기자】고(故) 이인원 롯데그룹 부회장의 장례예식이 30일 오전 6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 진행됐다. 장례예식은 고인이 장로로 있었던 충신교회가 주관해 기독교 예배 형식으로 진행됐다.

장례예식은 故 이인원 부회장의 아들 정훈씨를 비롯해 장례위원장을 맡은 소진세 롯데그룹 대외협력단장, 황각규 롯데그룹 사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수됐다.

소진세 롯데그룹 대외협력단장(장례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지위고하를 가리지 않고 이어진 임직원들의 추모 행렬을 보면서, 롯데그룹에서 故 이인원 부회장님이 얼마나 큰 버팀목이 되어 오셨는지 새삼 느꼈다”고 말했다.

또 “젊은 직원들에게는 온화하고 자상한 아버지 같은 분이었고, 임원들에게는 언제나 옳은 방향을 제시해 주셨던 나침반 같은 분이었다”고 고인을 추억했다.

소 단장은 “남들에게 너그러웠던 반면, 자신에게는 조금의 관용도 허락하지 않았던 강건한 분이셨기에, 최근의 일들을 견뎌내기가 누구보다 힘드셨던 것 같다”고 말했다.

소 단장은 끝으로 “저희 모두는 故 이인원 부회장님을 지켜드리지 못한 죄스러운 마음뿐” 이라며 “부디 하늘나라에서는 평온하게 영면하시길 기원한다”고 말을 마쳤다.

장례예식에서는 비서로 12년간 故 이인원 부회장을 지근거리에서 보필했던, 조숙경씨의 추모사가 있었다.

조씨는 “부회장님과 함께 했던 시간을 되돌아보면 강직함, 청렴함과 원리원칙 안에서 귀감이 되었던 분”이라며 “개인적인 어려움에 대해서는 내색 한 번 하지 않았다”고 고인을 추억했다.

또 “한결 같이 따뜻한 미소로 출퇴근 하시던 분이라, 그 미소 뒤에 숨겨진 마음을 헤아리지 못해 마음이 아프다”며 “강인해보이셨던 분이시기에 언제나 저희와 함께 해주실 거라 믿었다”고 울먹였다.

조씨는 마지막으로 “더 말 걸어드리지 못해 죄송하다. 하나님 곁에서 행복하시길 바란다”고 말을 마쳤다.

장례예식을 마친 뒤 故 이인원 부회장의 운구 차량은 잠실 롯데월드타워를 경유해 서초구 원지동 서울추모공원으로 향했다.

롯데월드타워는 고인이 안전관리위원장을 직접 맡을 만큼 애정이 남달랐던 곳이기도 하다. 

한편 서울추모공원에서 故 이인원 부회장의 화장 절차를 마치면, 오후 12시부터 경기도 남양주 모란공원에서 안장예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