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A] 박성현, 오는 7월 US여자오픈·브리티시여자오픈 출전...‘안방’ 비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 김형식 기자】박성현(넵스)이 오는 7월 미국여자프로골프협회(LPGA) 투어 메이저대회인 US여자오픈과 브리티시여자오픈에 잇따라 출전한다.

올 시즌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투어 4승의 박성현은 7월중 열리는 5개 KLPGA투어 대회 가운데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에만 출전한다.

‘안방’을 비우고 해외를 왔다 갔다 해야 하는 힘든 여정이 기다리고 있다. 그렇다고 해외진출을 염두에 두고 있는 박성현은 ‘안방’만 지킬 수 없는 입장이다.

문제는 체력과 시차적응이다. US여자오픈에 출전하기 위해 미국에 갔다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 1주 휴식을 취한 뒤 bmw 레이디시 챔피언십에 출전해야 한다. 그리고 다시 1주일 휴식을 취한 뒤 잉글랜드에서 열리는 브리티시여자오픈에 참가한다. 중간 중간 휴식을 갖지만 이동거리가 말고 시차를 적응해야 한다.

여기서 커디션이 한번만 엉클어지면 박성현의 7월은 암울할 수 있다.

지난해 고진영(넵스)이 브리티시여자오픈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뒤 귀국해 시차 적응 실패와 컨디션 난조, 부상 등으로 하반기를 망쳤었다.

박성현은 해외투어 경험이 미국과 일본에서 4개 대회에 불과하다. 이것도 모두 올해 이뤄졌다. 올해 LPGA 투어 메이저대회인 ana 인스퍼레이션 등 3개 대회에 출전했다, 이어 지난 달 일본여자프로골프협회(JLPGA) 투어 월드레이디스 챔피언십에 참가했다.

박성현은 체력만큼은 자신 있어 한다. 여름철이라고 특별히 보양식을 챙겨 먹지도 않는다. 물론 보약은 먹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