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 한정우 "새누리당 정권은 민심이 무섭다는 것을 명심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 김윤정 기자】더불어민주당 한정우 부대변인은 6일 논평을 통해 "붉은 원숭이의 해, 병신년(丙申年) 새해의 설날을 앞둔 국민들의 마음은 무겁기만 하다. ‘먹고 살기 힘들다’, ‘경기가 너무 안 좋다’는 것이 설을 맞이하는 국민 대부분의 말씀이다"라고 말했다.

한정우 부대변인은 "가계부채는 1200조 원에 다다르고 국가부채는 위태롭다. 수출실적은 바닥을 치고 내수는 냉골이다. 청년실업률은 역대 최악으로 치닫고, 노인빈곤률은 세계 최고에 이른다" 라며 "상황이 이러할진대 경제에 무한책임을 져야할 정부여당의 태도는 한심하기 그지없다. 국정운영은 무능하고, 경제실정은 무책임으로 일관하고, 민심에는 무관심하다. 한마디로 3무(無) 정권"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한 부대변인은 "한 달째 이어지고 있는 대통령의 ‘국회 심판’ 주장은 국정실패 책임을 남 탓으로 돌리려는 것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 새누리당은 한 술 더 떠 ‘친박 감별’이나 하면서 ‘진박 마케팅’이나 하고 있다. 무너진 경제에 대한 책임은 뒷전에다 무서운 민심은 안중에도 없고 오로지 ‘위’만 바로 보는 역대 최악의 정권이다.‘못살겠다 갈아보자’는 구호가 단지 옛날에나 통하던 것이 아님을 새누리당 정권은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