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전달물질 조절해 저성욕증 여성 치료에 우수한 효과

종근당, 국내 최초 여성 저성욕증 치료제 독점 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 안선근 기자】종근당(대표 김영주)은 4일 서울 충정로에 소재한 종근당 본사에서 미국 제약사 에스원바이오파마(S1 Biopharma)사와 여성 저성욕증 치료에 대한 국내 최초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제품은 현재 에스원바이오파마사가 미국에서 임상 2상 진행중인 약물이다. 미국과 국내에서 추가 임상을 거쳐 오는 2019년 국내 발매될 예정이다.

2013년 20세에서 59세의국내 성인 여성 93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전체 조사자 중 성기능 장애를 가진 여성이 46.1%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 성기능 장애의 종류는 저성욕증, 흥분장애, 극치감 장애 및 성교통 장애로 나눠지며 성기능 장애는 본인의 자신감 상실과 함께 부부관계 악화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 제품은 신경전달물질을 조절해 저성욕증 여성이 정상 성욕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초기 임상결과 저성욕증을 앓고 있는 여성의76%가 약물 복용 후 성욕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1일 1회로 복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종근당 김영주 대표는 “종근당은 월경전증후군 치료제,갱년기 치료제 등 여성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여성들을 위한 품목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