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8세 여성 사망, 삼성서울병원서 확진자 접촉

9일 메르스 확진자 8명·사망자 1명…95명으로 늘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 안선근 기자】보건복지부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는 9일 메르스 검사결과 양성으로 확인된 8명의 추가사례와 사망자 1명을 발표했다.

보건복지부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는 9일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검사결과 양성으로 확인된 확진자가 8명이 추가됐고, 사망자 1명이 더 발생했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사망자 수는 7명이다.

관리대책본부에 따르면 이 중 3명의 환자는, 14번째 확진자와 관련해 지난달 27일~28일 사이에 삼성서울병원 응급실에서 노출된 사람들로, 발열 등 증상이 있어 실시한 메르스 유전자 검사에서 최종 양성으로 확인됐다.

나머지 5명의 환자는 기타 다른 의료기관에서 발생한 산발적 발생으로, 이 중 2명은 6번째 확진자 관련, 각각 지난달 26일 서울아산병원과 같은달 28일 여의도성모병원 동일 병실에서 접촉한 경우고, 2명은 같은달 28~29일 15번째 확진자 관련, 한림대동탄성심병원 동일 병실에서 접촉한 것으로 알려졌다.또한 나머지 1명은 16번째 확진자와 건양대병원에서 접촉한 경우다.

이에 대책본부는 "이번 확진자 중 삼성서울병원에서 노출된 89번째 확진자가, 격리 전 김제 우석병원(6월3일), 김제 미래방사선과의원(5일), 김제 한솔내과의원(5일)을 경유했다" 고 밝히고 "이 병원 3곳이 환자발생 병원은 아니지만 감염위험이 있을 수 있어 해당 기간 내 당해 병원에 내원·방문한 사람들(전체 300여명)을 모두 자택 및 병원 격리했다"고 밝혔다.

또한, 대책본부는 "90번째 확진자가 지난 1일부터 자택 격리 중 3일 발열로 옥천제일의원 진료를 받고, 6일 호흡곤란으로 옥천성모병원을 방문한데 이어, 을지대학교병원 응급실을 경유해 중환자실로 입원했다" 며 "경유 병원 및 을지대병원 응급실 체류 환자에 대해서는 추적 조사를 실시하는 한편, 을지대학교병원 중환자실에 대해서는 현재 코호트 격리를 시행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책본부는 메르스 확진자 중 추가 사망자 1명이 발생했다.

사망자는 47번째 확진자(여·68세)로써 판막질환을 갖고 있었으며, 호흡곤란으로 지난달 27일~28일 사이 삼성서울병원 응급실로 입원해 14번째 확진자와 접촉했고, 확진 판정을 받고 격리 치료 중, 상태가 악화돼 사망 한것으로 알려졌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