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현안사항 협의 및 반도핑프로그램 협정식 진행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말리니 APC 사무총장 방문 및 분과회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경제신문=김형식 기자】2014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조직위원회(위원장 김성일)는 1일부터 2일까지 APC(아시아장애인올림픽위원회) 분과회의를 진행한다.

분과회의는 말리니 라자세가란(말레이시아, Malini Rajasegaran) APC 사무총장, 서정규 조직위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회 전 확정해야 할 주요 현안사항을 협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에 앞서 선수의 공정한 경쟁을 위한 반도핑프로그램 운영 협정을 체결했다.

반도핑프로그램이란 금지약물을 복용해 선수의 건강과 스포츠 정신의 본질을 침해하는 도핑(Doping)을 금지하는 것으로 선수가 공정한 스포츠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권리를 보호하는 것이다.

이번 협정을 통해 APC와 조직위원회는 대회 반도핑프로그램 운영 보장, APC 반도핑규정과 세계반도핑규약 국제표준 준수 등 선수의 건강과 불이익을 방지하고 스포츠 정신을 확산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한편 분과회의 첫째 날에는 북한참가, 선수촌 음식준비계획, 숙박, 대회 초청대상자, 대회 중 각종 회의 관련사항 등을 논의했으며, 둘째 날인 2일에는 약소국 지원프로그램, 대회 중 중대사항 발생 시 대처를 위한 최고 의사결정기구 구성 등의 사안이 논의될 예정이다.

서정규 조직위 사무총장은 “이번 APC 분과회의와 반도핑프로그램 운영 협정식을 통해 대회 개최를 위한 중요한 사안들의 협의가 마무리 됐다”며 “앞으로 남은 기간 동안 모든 준비상황을 철저하게 점검해 성공적인 대회를 치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