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일 인천장애인AG 조직위원장, '아이스버킷 챌린지' 동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김형식 기자】김성일 2014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이하 인천장애인AG) 조직위원장이 루게릭병 환자 후원을 위한 '아이스버킷 챌린지' 행사에 동참했다.

김 위원장은 27일 오후 1시30분 송도 미추홀타워 1층에서 지난 25일 김지은 조직위원회 단기고용 담당관(2010광저우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수영 동메달리스트)에 의해 지목을 받아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실시했다.

다음 참가자로 지목받은 지 24시간 안에 동참을 해야 하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된 김 위원장은 동참 시간이 늦은 데에 대한 사과의 의미로 100달러를 한국ALS협회에 기부했다.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동참한 김 위원장은 행사를 마친 후 “비록 잠깐이었지만 루게릭병 환자들의 고통을 공유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에 참여하게 돼 개인적으로도 의미가 깊다”며 “아이스버킷 챌린지 행사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루게릭병에 대해 알게 되고, 루게릭병 환자들을 응원하게 된 것처럼 이번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 위원장은 다음 주자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과 인천장애인AG 공식 후원업체인 블랙야크 강태선 회장, 대회 홍보대사 한효주를 지목했다.

조직위는 김 위원장의 아이스버킷 챌린지 영상을 대회 국문 공식 페이스북에 공개했다.페이스북(www.facebook.com/2014apg)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