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호·복구에 필요한 재정 지원

<세월호 침몰사고>政, 진도·안산 특별재난지역 선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김윤정 기자] 정부는 20일 저녁 9시부터 10시 30분까지 세월호 침몰사고와 관련해 진도군청 상황실에서 열린 해양수산부 장관 주재로 범정부 사고대책본부 회의를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정부는 지금까지는 DNA검사 결과가 나와서 신원확인이 돼야 가족에게 사망자 인계가 가능했지만 DNA검사 확인서가 나오기 전이라도 가족 희망에 따라 다른 병원으로 이송이 가능하도록 희생자 인계 조치를 간소화 했다고 밝혔다.

또한 정부는 희생자 수습이 본격화 되고 있는 현재 신원 확인을 위한 지정병원을 현재의 2개 병원에서 확대지정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정부는 박근혜 대통령의 최종 지시로 진도와 안산시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가 돼 필요한 사업에 대해 예산을 우선 집행하고, 수습활동 장기화에 대비한 추가예산 마련도 추진할 방침이다.

같은날 정홍원 총리가 실내체육관에서 피해자 대책위원회와 면담을 갖고 희생자 및 생존자 확인 구조방안, 희생자 합동안치실 및 합동 분향소설치 등에 대해 논의하고 피해자 대책위원회에 약속한 사항을 차질없이 이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희생자 수습 및 생존자 구조방안, 합동 안치소 및 합동 분향소 설치·운영 관련 세부 장례 절차와 지원계획을 마련하고 희생자 가족들이 궁금해 하는 장례 진행 절차 등에 대한 세부 매뉴얼을 마련해 가족에게 전달키로 했고 장례비용을 지자체에서 선지급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끝으로 피해자 가족의 편의를 위해 컴퓨터, 프린터, 팩스 등을 추가로 설치했고 진도체육관-팽목항 간 셔틀버스 운행간격을 30분에서 20분으로 단축 시켰다.

희생자 가족 이동편의를 위해 경기도 구급차 25대를 확보하고 진도-안산간 시외버스를 매시각 운행 시켰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