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항공, 4년 연속 ‘올해의 항공사’ 선정
아시아나 항공, 4년 연속 ‘올해의 항공사’ 선정
  • 박규진 기자
  • 승인 2012.12.12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든 그랜드슬램 항공사 명성 재확인

 

▲11일 (현지시각) 뉴욕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오른쪽)이 '2012 올해의 항공사' 상을 수상한 뒤 프리미어 트래블러지 CEO 제이크 포터(왼쪽)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시사매일=박규진 기자] 아시아나항공(대표: 윤영두 사장)은 11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소재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에서 미국의 세계적인 프리미엄 여행전문잡지인 美 프리미어 트래블러誌로부터 올해의 항공사상을 수상함으로써 골든 그랜드슬램 항공사로서의 명성을 재확인했다.

이번 수상으로 아시아나는 2009년 ATW誌, 2010년 스카이트랙스社, 2011년 글로벌 트래블러誌 선정에 이어 선진국의 초대형 항공사들에게만 주어졌던 최고 권위의 ‘올해의 항공사’賞을 전 세계 최초로 4년 연속 수상하게 됐다.

프리미어 트래블러誌는 2012년 9월에 창간한 신생 여행잡지임에도 불구하고 항공 전문잡지로 자리매김하며, 3개월 만에 13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확보하는 등 여행업계 영향력 있는 월간지로 정평이 나있다.

프리미어 트래블러誌 주최로 열린 이번 ‘Premier Traveler’s Best of 2012 Award’는 프리미어 트래블러誌가 구독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을 진행해 항공사, 호텔 등 여행업계 전반에 걸쳐 조사한 결과, 32개 항공부문을 포함한 여행/레저 관련 52개 부문의 수상사를 엄선하여 수상했다.

특히, 아시아나가 수상한 ‘올해의 항공사’賞 은 프리미어 트래블러誌가 엄선한 10명의 여행작가와 편집자 패널이 고객서비스, 기내식, 라운지, 항공기재 등을 기준으로 2주간의 심도 있는 검토를 통해 투표에 의해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