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2012 협력업체 상생간담회’ 실시
아시아나, ‘2012 협력업체 상생간담회’ 실시
  • 강동균 기자
  • 승인 2012.10.17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강동균 기자] 아시아나항공 (대표: 윤영두)이 협력업체와의 소통을 활성화하며 새로운 가치체계의 4대 핵심경영방침 중 하나인 윤리경영을 강화하고 나섰다.

아시아나항공 윤영두 사장은 17일 강서구 오쇠동 아시아나항공 본사에서 100여개 구매관련 협력업체 관계자 140여명을 초청해 ‘2012 협력업체 상생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윤영두 사장은 “아시아나항공의 서비스 제고를 위해 늘 힘써주는 협력업체에 전직원을 대표해 감사한다”며 “협력업체의 경쟁력이 곧 아시아나항공의 경쟁력이며 그 경쟁력을 통한 동반성장을 지향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날 아시아나는 새로운 소통창구로 협력업체 관계자들을 대상 ‘협력업체 상생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금번 설문조사결과는 협력업체의 만족도 향상 및 구매 프로세스 개선 방향을 모색하는 자료로 이용될 계획이다.

또한 SK에너지(항공유), 정우인터내셔날 임포트(기내판매품), 다린앤컴퍼니(기내판매품) 등 3개 최우수 협력업체 및 6개 우수업체를 선정해 인증패를 증정하고 참석한 협력업체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이미지메이킹 서비스 교육, 간담회를 실시했다.

올해 아시아나는 기존 협력업체 현장방문 프로그램을 강화한 ‘협력업체 소통 데이’에 실무자들이 분기별로 1회 이상 협력업체를 방문해 현장 견학, 거래 관련 고충사항 청취 등 소통활성화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