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상금 6억, 140여 명 참여 등 국내 최대 규모 … 기아차 3년간 주최

기아차, 제26회 한국여자오픈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경제신문/시사매일] 기아자동차는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인천 송도에 위치한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에서 열리는 ‘기아자동차 제26회 한국여자오픈 골프선수권 대회’를 주최하고 선수들과 현장을 찾은 골프팬들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여자오픈 골프선수권 대회’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내셔널 타이틀 대회’로서 김미연, 신지애, 서희경 등 세계적 스타를 배출한바 있으며, 올해부터 3년간 기아차가 주최하게 된다.

기아차는 ‘한국여자오픈 골프선수권 대회’를 주최하며 대회 규모와 상금 등 외형적 부문에서의 확대 및 국내 골프 저변 확대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기아차는 지난 해까지 108명이었던 대회 엔트리를 144명으로 늘리고 총 상금을 6억 원으로 정하는 등 대회 규모를 확대했으며 우승자에게는 우승상금 1억3000만원과 최고급 럭셔리 대형세단 ‘K9’을 부상으로 제공한다.

또, 기아차는 한국여자오픈 역대 우승자에게 대회기간 동안 K9 차량과 전용 주차장 및 별도 휴식 공간인 ‘챔피언 룸’ 등의 편의를 제공함으로써 선수들이 ‘꼭 우승하고 싶은 대회’로 만들 계획이다.

기아차는 특별상 ‘K5 챌린지’를 마련해 5개홀 연속버디 최초 기록 선수에게 K5하이브리드를 부상으로 증정하고, 2개 홀에서 홀인원 성공 시 K9이나 K5 하이브리드를 제공하는 이벤트 등을 실시하는 등 선수들의 혜택을 강화했다.

그 외에도 기아차는 대회 최종일 상품으로 K3를 제공하는 ‘우승자 맞추기 이벤트’와 1~3라운드 동안 경기장을 내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레이 1대를 증정하는 등 골프팬들을 위한 다양하고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기아차는 이번 대회 현장을 방문한 골프팬들을 위해 ‘K’시리즈 전 차종을 볼 수 있는 갤러리 플라자를 마련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의 슬로건, ‘The power to Surprise’는 끊임없는 혁신과 창의에서 나온다”며 “기아차는 한국여자오픈에서도 끊임없이 혁신과 창의를 거듭하여 한국을 넘어 세계적인 대회로 육성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한국여자오픈의 새로운 전통성을 만들어나가고자 ‘한국여자오픈 골프대회 우승 트로피 애칭 공모전’을 실시한 데 이어 ‘우승 세레모니 예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10일부터 19일까지 국내 프로투어 중 최초로 실시된 ‘한국여자오픈 골프대회 우승 트로피 트로피 애칭 공모전’ 결과, 기아차와 한국여자오픈의 첫 글자와 최고의 여성 프로골퍼를 상징하는 ‘K-Queen’s Crown’이 최종 채택됐다.

더불어 기아차는 참가선수들의 ‘우승 세레모니 예고’를 경기 전에 접수 받아, 우승 시 예고한 세레모니를 필드에서 선보이는 이벤트를 진행해 경기의 재미를 높일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