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FC, 프로축구 2부 리그 진출 시민설명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경제신문/시사매일] 부천시는 부천FC 1995가 2013년 프로 2부 리그에 진출하기 위한 시민설명회를 오는 18일 오후 3시에 시청 어울마당에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부천FC 1995는 지난 2006년 부천SK가 연고지를 제주도로 이전함에 따라, 2007년 11월 부천SK를 응원하던 서포터즈 헤르메스 회원들과 부천시민이 주인이 돼 창단한 팀이다.

현재, 3부 리그에 있는 부천FC는 2013년 프로축구 리그에 승강제가 도입됨에 따라 프로축구 2부 리그에 진출해 풀뿌리 시민구단으로서 부천시 홍보와 축구도약의 계기가 마련됐다.

2013년 프로 2부 리그에 진출하면 축구발전기금 감면, 기존 프로구단 무상임대 1명과 이적료 감면 1명, 신인선수 드레프트 우선 지명권 등 한국프로축구연맹의 대폭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이에 부천시는 오는 18일 부천FC 프로 2부리그 진입을 위한 시민설명회를 개최해 시민이 진정한 주주로 나서는 프로축구단을 만들겠다는 것이다. 아울러 시는 조례제정 등 예산지원 방안을 마련하여 부천FC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어렵게 탄생해 꿈을 이뤄가는 부천FC가 꿈에 그리던 상부리그, K리그 진출이 바로 눈앞의 현실로 다가옴에 따라 많은 시민들이 설명회에 참여하여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