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산銀, 수석부행장에 김한철 이사 선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경제신문/시사매일] 산업은행은 지난  27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5월 2일자로 김한철 이사를 수석부행장으로 선임했다.

김한철 신임 수석부행장은 서울고, 고려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78년 산은에 입행해 국제금융부, 투자금융실, 해외지점 재직을 통해 Investment Banking 업무경험이 풍부하고, 압구정지점장, 비서실장, 인력개발부장 등을 역임한 기획력과 영업마인드를 겸비한 금융전문가다.

특히, 컨설팅본부장, 기획관리본부장, 기업금융본부장 등을 통해 습득한 금융시장에 대한 안목과 지식을 바탕으로 은행 업무를 총괄적으로 관리하는 수석부행장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으로 판단된다.

기획관리본부장 재직시 KDB금융지주, 정책금융공사와의 분리를 통해 현재 진행중인 민영화 이행의 토대를 마련했고, 기업금융본부장 재직시 현대차그룹 등 주요 계열들과 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해 신성장동력을 확보하는 한편, 두산밥캣 리파이낸싱, 타이틀리스트 인수금융 등을 깔끔하게 마무리하는 뛰어난 업무 능력을 발휘했다.

김 수석부행장은 언론, 국회 등 유관기관과의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고, 인자하고 타인을 배려하는 온화한 성품으로 부하직원들의 귀감이 되며, 빈틈없는 업무처리로 민영화 이행등 중요한 현안사항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산은이 아시아 Pioneer Bank로 도약하는데 수석부행장으로서 핵심적인 리더십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필
▶ ’78년 고려대 행정학과 졸 ▶ ‘78년 산업은행 입행 ▶ ‘07년 인사부장 ▶ ‘08년 컨설팅본부장 ▶ ’09년 기획관리본부장 ▶ ’11년 기업금융본부장 ▶ 경영전략위원회 위원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