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수뇌부, 관할서에 소환 일정 등 외부에 알리지 말도록 지시

경찰 수뇌부, CJ 회장 미행사건 혐의 수사 지침 하달 논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 경찰 수뇌부가 이제현 CJ그룹 회장 미행사건과 관련해 서울 중부경찰서를 호되게 질책하면서 비공개 수사 지침을 내린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증폭되고 있다. 

19일 경찰 수뇌부가 삼성 직원의 이재현 CJ그룹 회장(52) 미행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 중부경찰서에 "사건을 외부에 알리지 말고 조용히 처리하라"고 지시한 것으로 경향신문이 단독으로 보도했다.

경향신문에 따르면 중부경찰서는 지난 10일 삼성물산 감사팀 김모 차장(42)을 소환한 뒤 경찰청으로부터 “피고인을 비롯한 참고인을 소환조사할 때 언론을 비롯한 외부에 소환 일정을 알리지 말고 조사할 것”을 요구 받았다고 전했다.

중부경찰서는 지난 10일 피의자 삼성물산 감사팀 김모 차장의 직속 부장을 참고인 자격으로 비공개 소환했다.

경찰 수뇌부의 삼성 미행사건 수사개입이 삼성 측의 비공개 수사 요청에 따른 것이었지에 대한 추측이 무성하다.

이와 관련 중부경찰서 관계자는 경향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담당자가 호된 질책을 당한 바 있지만 그 이유에 삼성 측의 요청이 있었는지 여부는 알 수 없다는 입장”이라고 말했다.

이번 사건은 삼성 미행사건으로 지난 2월 23일 CJ그룹 측이 누군가가 이재현 회장을 미행했다며 CCTV 등의 자료화면을 증거로 첨부해 중부경찰서에 신고하면서 시작됐다.

이에 경찰은 삼성 직원들의 이 회장 미행 혐의에 대해 관련자들에 대한 소환조사에 착수했지만 그 것이 삼성의 지시에 의한 것이라는 진술을 확보하는 데 실패한 것으로 전해졌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