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사장에 ‘세르지오 로샤’ 선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경제신문/시사매일] 한국지엠주식회사 (이하 한국지엠)는 세르지오 로샤 (Sergio Rocha) GM아르헨티나/ 우루과이/파라과이 (GM Argentina, Uruguay and Paraguay) 사장이 3월 1일 부로 한국지엠 새 사장에 선임됐다고 3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로샤 사장은 1월부터 임시 사장직을 수행하고 있는 존 버터모어 (John Buttermore)에 뒤이어 한국지엠 정식 사장으로 일하게 된다.

팀 리 (Tim Lee) GMIO (GM International Operations - GM해외사업부문) 사장은 “세르지오 로샤가 성장하는 한국지엠을 맡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북미, 남미, 유럽, 아시아 지역에서 제품개발, 기획, 생산, 경영 등 여러 분야를 통해 쌓은 그의 풍부한 경험은 한국지엠 사장으로서의 직무를 수행하는데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로샤 사장은 1979년 GM 브라질 (GM do Brasil)의 제품 개발 분야에서 일하기 시작하면서 GM에 합류했다. 그는 아르헨티나의 GM 로사리오 (Rosario) 공장 프로젝트의 제품 개발 및 제품 기획 책임자, GM 남미/아프리카/중동 지역 소형차 개발 총괄 임원 등 여러 핵심 직책들을 맡아 일했다.

특히 로샤 사장은 2006년 한국지엠의 전신인 지엠대우에서 제품 기획 및 프로그램 관리를 관장하는 부사장에 임명돼 2년간 한국에서 일하기도 했다. 이후 그는 디트로이트 GM 본사에서 글로벌 프로그램을 총괄하는 임원으로 일했으며, 2009년에 GM아르헨티나/ 우루과이/파라과이 비즈니스를 총괄하는 사장으로 임명되었다.

브라질 국적인 로샤 사장은 브라질 상파울루에 위치한 브라즈 쿠바스 (Braz Cubas) 대학에서 기계공학과 산업공학 학위를 받았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