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봄 허니문 관심지역 ‘멕시코 칸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경제신문/시사매일] 2011년 가을 허니문의 인기지역이 하와이 이었다면 2012년 봄 허니문은 멕시코 칸쿤이 단연 인기를 끌고 있다. 유럽의 경제적인 혼란과 더불어 한파의 영향으로 따뜻한 지역을 찾는 허니무너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하와이로 많은 허니문들이 몰리면서 조금 더 멀고 남들이 가지 않는 특별한 지역을 찾다보니 항공요금과 경비를 고려할 때 멕시코 칸쿤은 매력 있는 지역이 아닐 수 없다. 미국인들은 은퇴 후에 가장 많이 살고 싶은 지역으로 카리브의 뜨거운 태양과 주변관광자원이 풍부하기 때문인 것으로 판단된다.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유산 치첸잇쟈와 유카탄 반도의 마야-톨텍 문명의 유적지인 멕시코 칸쿤은 카리브 해의 늘어진 야자수, 해가 떠오를 때까지 멈추지 않는 화려한 밤샘 파티와 최고급 호텔 여기다 쇼핑과 옵션이 요구되는 동남아 패키지 허니문에 비해 ‘에어텔’ 개념의 자유로운 허니문이 될 수 있는 조건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또 하나의 장점이다.

여기다 5성급 호텔의 ‘올 인클루시브’ 프로모션으로 식사와 주류 음료까지 포함되어 있어 식사에 대한 추가비용과 몰디브에 비해서 관광과 쇼핑과 그리고 맛난 음식과 주류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장점까지 가지고 있다는 것 또한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새로운 여행의 트렌드를 만들어가는 멘토투어(www.mentotour.com)는 5박 7일 자유일정의 칸쿤 허니문 상품을 더욱 출시했다.

호텔 그레이드 별로 지급되는 ‘Vacation Money’가 호텔에 따라서 룸당 $500에서 최대 9박 이상을 하게 되면 $2000까지 지급된다. 이 ‘Vacation Money’로 골프, 스파, 유적지 투어(치첸잇쟈, 투룸, 코바), 돌고래와 수영 프로그램, 워터파크, 로맨틱 디너 등에 사용할 수 있고 VM되는 않은 호텔에도 기본 3가지 관광을 포함시켜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한국인 가이드가 인솔해 투어에 참여하므로 현지로컬 투어에 참여시 언어적인 문제로 이해도 부족으로 발생하는 지루함을 해결하여 재미난 전설과 역사와 문화를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했다.

현지 추천 투어로는 30km가 넘는 세계최대의 해변을 즐기고 칸쿤만의 지형적 특징을 잘 보여주는 라군(Lagoon)에서 직접 스피드 보트를 운전하고 정글을 지나 에메랄드빛의 카리브 해로 나가 엔젤 코랄 파크(Angel Coral Park)에 도착해 스노우클링까지 즐길 수 있는 일석 삼조의 투어를 즐길 수 있다.

세계 7대 불가사의한 천문학과 인신 공양이 만든 마야 유적지 ‘치첸잇쟈’를 둘러보고 마야 튤립, 피라미드 신전인 꿀꿀칸, 마야시대의 축구경기장, 비의 신에게 산사람을 제물로 바친 1000개의 돌기둥 투어가 있다.
어느덧 칸쿤의 밤이 되면 칸쿤앞 바다에 위치한 여인의섬(이슬라무헤레스)에 선상 파티가 펼쳐진다. 크루즈로 이동 석양과 함께하는 선상 위에서의 신나는 파티 그리고 ‘여인의섬’에서의 화려한 공연관람과 저녁 식사(뷔페)를 즐길 수도 있으며 정열을 불태우고 싶다면 칸쿤 최대의 나이트클럽인 ‘코코봉고’에서 시간을 보낼 수 도 있다.

자세한 정보는 멘토투어( www.mentotour.com)의 ‘아메리카’ 코너를 통해서 볼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