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인형극단 서인수 대표, 2007년 제 4회 아시테지 연극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ASSITEJ) 한국본부(이사장 송인현)에서는 2003년부터 아동, 청소년극 연극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아시테지 연극상’을 제정, 시행하고 있다.

현재 한국에 많은 연극상이 있지만, 아동극계에는 아시테지 한국본부가 주관하는 ‘서울어린이연극상’에서 수여되는 상 밖에 없는 실정이다. 이러한 ‘서울어린이연극상’은 심사를 요청하는 작품에 한하여 심사를 하는 제도라는 점에서 극히 일부분의 아동극 연극인들만을 대상으로 한다는 제약이 따른다.

이와 같은 실정으로 보아, 전체 아동극 연극인들을 아우를 수 있는 상 제도가 절실하게 필요하다는 생각에서 ‘아시테지연극상’을 제정하게 되었다.

이는 열심히 작업하는 아동극 연극인들에게 용기를 주고 자극을 주며 궁극적으로는 한국 아동극의 발전을 도모코자 하는 것에 그 취지가 있다. 역대 수상자로는 공연창작집단 뛰다. 사다리 연극놀이 연구소, 어린이문화예술학교(대표 김숙희) 등이 있다.

2007년 아시테지 연극상은 2006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1년 동안 가장 두드러진 업적을 세운 개인 또는 단체를 각 회원단체 대표 및 개인회원이 2007년 2월 16일까지 후보자로 추천하여 엄정한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이번 아시테지 연극상 수상자로는 우리인형극단의 서인수 대표가 선정되었다.
선정된 서인수 대표는 2006년 서울어린이연극상에서 본상 및 최고인기상 수상 등을 통해 활발한 공연활동과 성과를 올렸으며, 암사 어린이극장을 꾸준히 운영함으로써 어린이 공연문화 향상에 기여하였다.

아시테지연극상 시상식은 2007년 3월 20일 ‘세계아동청소연연극의 날’ 기념행사시 있을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