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인형극단 서인수 대표, 2007년 제 4회 아시테지 연극상 수상
우리인형극단 서인수 대표, 2007년 제 4회 아시테지 연극상 수상
  • 김윤정 객원기자
  • 승인 2007.03.07 0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ASSITEJ) 한국본부(이사장 송인현)에서는 2003년부터 아동, 청소년극 연극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아시테지 연극상’을 제정, 시행하고 있다.

현재 한국에 많은 연극상이 있지만, 아동극계에는 아시테지 한국본부가 주관하는 ‘서울어린이연극상’에서 수여되는 상 밖에 없는 실정이다. 이러한 ‘서울어린이연극상’은 심사를 요청하는 작품에 한하여 심사를 하는 제도라는 점에서 극히 일부분의 아동극 연극인들만을 대상으로 한다는 제약이 따른다.

이와 같은 실정으로 보아, 전체 아동극 연극인들을 아우를 수 있는 상 제도가 절실하게 필요하다는 생각에서 ‘아시테지연극상’을 제정하게 되었다.

이는 열심히 작업하는 아동극 연극인들에게 용기를 주고 자극을 주며 궁극적으로는 한국 아동극의 발전을 도모코자 하는 것에 그 취지가 있다. 역대 수상자로는 공연창작집단 뛰다. 사다리 연극놀이 연구소, 어린이문화예술학교(대표 김숙희) 등이 있다.

2007년 아시테지 연극상은 2006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1년 동안 가장 두드러진 업적을 세운 개인 또는 단체를 각 회원단체 대표 및 개인회원이 2007년 2월 16일까지 후보자로 추천하여 엄정한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이번 아시테지 연극상 수상자로는 우리인형극단의 서인수 대표가 선정되었다.
선정된 서인수 대표는 2006년 서울어린이연극상에서 본상 및 최고인기상 수상 등을 통해 활발한 공연활동과 성과를 올렸으며, 암사 어린이극장을 꾸준히 운영함으로써 어린이 공연문화 향상에 기여하였다.

아시테지연극상 시상식은 2007년 3월 20일 ‘세계아동청소연연극의 날’ 기념행사시 있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