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달팽이, '청각장애인 후원 골프대회' 개최
사랑의 달팽이, '청각장애인 후원 골프대회' 개최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0.05.31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김용환 기자] 청각장애인들의 후원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경제, 교육, 스포츠, 연예, 의료 등 국내 유명 인사들이 대거로 참여하는 자선골프대회가 지난 30일 경기도 여주 신라CC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청각장애인들의 인공와우 수술 및 언어치료, 사회적응 등 다양한 사업분야를 통하여 후원하는 단체인 사랑의 달팽이(회장 김민자 / www.soree119.com)가 청각장애인들의 후원기금을 마련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했다.

명사들의 사회공헌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최근, 특히나 많이 소외되고 있는 청각장애인들의 심각성과 재활의 중요성을 함께하기 위해 경제계, 의료계, 연예계 등 국내 대표적인 지도층 인사들이 자선의 진정한 의미를 되살리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여 더 많은 청각 장애인들의 후원을 위해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

사랑의 달팽이 자선 골프대회는 2005년부터 시작됐으며, 올해로 6회째를 맞는 행사로 청각장애인을 후원기금을 마련하기 위해서 각계각층의 다양한 사람들이 참여했으며, 총 19팀 76명으로 구성돼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김민자 회장의 시타식을 시작으로 각계 각층의 숨은 골프 실력을 볼 수 있는 신페리오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경제계 인사로는 이재홍UBS증권 대표이사, 권혁일 네이버 사회공헌 이사, 전희수 시티은핸 마케팅 본부장, 송재조 한경TV 전무이사, 최선호 CNM동서울케이블 부사장, 안재영 삼일회계법인 전무, 윤대영 한국의료기 산업협회 회장 등이 참여 했으며, 청각 장애인 후원에 힘을 쏟았다.

교육계 인사로는 이유재 한국마케팅학회 학회장, 의료계 인사로는 최은창 대한이비인후과학회 이사장, 이철희 전 이비인후과 학회장, 심상열 전 개원의 협의회 회장, 박철원 한국청각학회 학회장, 김진영 전 서울대병원 주임교수 등이 참여 했다.

연예계 인사로는 사랑의 달팽이 김민자 회장을 비롯하여, 탤런트 최불암, 최준용, 오지영, 가수 조갑경 홍서범 부부, 신효범, 정수라, 개그맨 김은우, 최홍림, 성우 안지환 등이 참석했다.

이외에도 서양화가 최동열, 프로골퍼 구현진, 원윤정 등이 참여해 사회적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대회시작 전 UBS증권의 이재홍대표와 지엔리사운드코리아/광우메딕스의 임천복대표 가 각각 4천만원, 5천만원씩의 기부금 전달식이 진행됐으며,이번 대회에서 모아진 모든 참가비와 후원금은 청각장애인의 인공와우 수술 및 언어치료, 사회적응 등 다양한 사업분야를 후원하는 일에 쓰여진다.

사랑의 달팽이의 김민자 회장은 “사랑의 달팽이는 자선골프대회를 통해서 더 많은 기업과 사회 각계각층의 후원을 이끌어 내고, 청각장애인에 대한 사회의 관심과 후원이 지속되게 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 했다”며 “올해 6회째를 맞고 있는 자선골프대회는 해마다 많은 명사들의 관심을 받으며, 더 알찬 행사로 거듭나고 있으며, 앞으로도 청각 장애인을 위한 꾸준한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