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해외사업·녹색경영' 일자리 창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박연수 기자]  KEPCO(한국전력, 사장 김쌍수)가 어려운 경영여건 속에서도 해외사업과 녹색경영을 위한 신규 인력을 채용하는 등 우리 사회 최대 현안인 일자리 창출에도 적극 앞장서고 있다.

KEPCO는 강도 높은 구조조정을 통해 2012년까지 기존 인력의 11.1%에 해당하는 2420명을 감축하는 계획을 추진하는 한편, 신규고용 여건을 개선하여 지속적인 신규고용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KEPCO New Vision’달성을 위한 중점 사업추진 분야인 해외사업 및 녹색기술 분야 전문인력 등 92명을 채용한데 이어, 올해에는 우선적으로 현장 설비운영 인력(배전전기원) 62명, 국가보훈대상자 7명, 전문직 5명 등 총 74명을 채용했다.

 

배전전기원 채용은 281명이 지원해 4.5대1의 경쟁률을 보였고, 변호사 및 방송편집담당 등 전문직의 경우 수십대 일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한전은 하반기에는 해외사업 및 녹색기술 전문 인력 50여 명을 공개채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정부의‘일자리 나누기(Job Sharing)’정책에도 적극 동참하여 단시간근로자, 청년인턴 채용 등을 통해 실업문제 해소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전은 “Clean KEPCO”를 구현하기 위해 지상 변압기, 전주 등 전력설비 청결관리를 위한 단시간 근로자 250명을 5월중에 채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KEPCO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2월에 청년인턴을 773명을 채용하는 등 총 1,302명의 청년인턴을 채용한 바 있다.

한편, KEPCO는 우리나라 역사상 최대규모의 플랜트 건설사업인 UAE 원전사업 수주를 통해 원자력분야 전문인력 수요가 지속적으로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정원확대 등을 통해 해당 분야 인력을 적극적으로 채용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