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 14억불 미얀마가스전 공사 정식계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중공업이 총 공사금액 14억불(약 1조6000억원) 규모의 미얀마 쉐(SHWE) 가스전 공사에 대한 정식계약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공사는 미얀마 서부 해안으로부터 약 70km 떨어진 해상의 쉐 가스전을 개발하는 것으로, 현대중공업은 지난 2009년 10월 최종 낙찰업체로 선정되어 대우인터내셔널로부터 발주의향서를 받은 바 있다.

현대중공업은 이를 위해 4만 톤급 해상가스플랫폼 1기(일일 5억 입방피트(ft3) 생산)와 해저생산설비, 총 길이 126.5km의 해저 파이프라인, 육상 터미널 및 육상기지 등 공사를 수행하게 되며, 울산 본사에서 직접 제작해 운송한 뒤 오는 2013년 4월까지 미얀마 현지에서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특히 현대중공업은 이번 공사를 기본설계에서부터 기자재 공급, 제작, 운송 및 설치, 시운전까지 모든 공정을 책임지는 턴키방식으로 수행하게 된다.

현대중공업 오병욱 사장은 "주어진 공기 내에 최상의 품질로써 공사를 수행하겠다"며 "이 공사를 계기로 현대중공업과 대우인터내셔널과의 긴밀한 협조관계는 더욱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중공업은 올 들어 노르웨이에서 11억불 규모의 세계 최대 원통형 FPSO 공사를 수주하는 등 해양플랜트 분야에서 활발한 수주 활동을 펼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