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마스터 플랜’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정만원)이 무선인터넷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종합 계획을 14일 발표했다.

이번 종합계획에는 일반폰에서 DRM 해제를 본격화하고, PC Sync를 통한 모바일 콘텐츠 사이드 로딩을 확대하는 등 그동안의 소비자 요구를 적극 수용하는 한편, 올 해 스마트폰 200만대 보급을 목표로 하는 등 무선인터넷 이용환경의 대대적인 변화를 예고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이날 SK텔레콤 MNO CIC 하성민 사장은 ”안드로이드OS(운영체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모바일 플랫폼을 도입해 스마트폰 이용과 무선인터넷 사용을 확산시키는 것은 물론, 휴대폰뿐만 아니라 무선인터넷 기능이 탑재된 다양한 IT 기기에서도 모바일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과금, 가입절차 및 요금제 등 Infra를 혁신해 무선인터넷 사용환경을 대폭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이 개방, 확산, 상생 전략을 기반으로 무선인터넷 이용환경을 개편하는 것은 스마트폰과 풀브라우징폰 등 무선인터넷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술 변화를 적극 수용하고, 유무선 통신 융합 환경에 대응하는 것은 물론, 무선인터넷 시장 활성화로 통신산업 전반의 변화를 선도하기 위한 것이다.

SK텔레콤의 무선인터넷 활성화 전략이 통신산업 전반에 확대될 경우, 개방형 플랫폼 환경 구축과 함께 다양한 OS가 탑재된 스마트폰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콘텐츠 이용 편의도 증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 같은 변화에 따라 통신서비스 이용자를 중심으로 포털서비스 업체, 플랫폼 개발자, 네트워크 장비업체, 솔루션 개발자, 단말기 제조사 등의 사업자가 상호 상생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