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파티’ 현명하게 넘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헬레나의원>
[시사매일/건강의학] 기다리던 크리스마스가 코앞으로 성큼 다가왔다. 가까운 사람들과 보내는 크리스마스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맛있는 음식과 술이다. 하지만 크리스마스 음식은 대부분 칼로리가 높고 지방이 많아, 다이어트를 꾸준히 해오던 사람들이라면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다.

크리스마스에 가장 인기 있는 음식은 단연 크리스마스 케이크이다. 보기만 해도 달콤해지는 생크림과 알록달록한 색으로 장식된 케이크는 크리스마스 파티에 없어서는 안 될 음식일 것이다. 하지만 크리스마스 케이크 1조각은 보통 290kcal로 밥 한 공기의 300kcal와 비슷할 정도로 칼로리가 높고 지방과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헬레나의원 배이지 원장은 “크리스마스 모임에서는 케이크뿐만 아니라 기름진 음식과 술, 그리고 안주까지 곁들이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파티 음식을 모두 즐기다 보면 보통 한 끼 식사를 훨씬 뛰어넘는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므로 자제해야 한다”고 전했다.

폭식은 비만의 지름길

크리스마스 파티와 더불어 연말 모임이 모두 끝난 후 불어난 살 때문에 스트레스 받고 싶지 않다면 식욕을 자제해야 한다. 먹고 마시는 즐거운 분위기에 휩쓸리다 보면 폭식을 하기 쉽다.

특히 술을 마시면서 음식을 먹으면 술 자체의 칼로리가 높아, 음식섭취에 의한 칼로리는 사용되지 않고 지방의 형태로 고스란히 저장되게 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과식을 방지하려면 틈틈이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물을 자주 마시면 포만감이 생겨 폭식을 막아주고 숙취를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안주로는 되도록 고기류보다 수분과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연말 모임 후 불어난 살은 어떻게

많은 사람들이 부분 비만을 빼기 위해서 윗몸일으키기 같은 특정 부위를 자극하는 운동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이보다는 걷기나 조깅, 수영, 자전거 등의 유산소 운동이 더욱 효과적이다.

하지만 부분 비만의 경우 운동만으로 지방을 해소하는데 어느 정도 한계가 있기 마련이다. 최근 주목 받고 있는 PPC와 같은 전문적인 시술의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체형교정을 목적으로 하는 시술 중에서 PPC지방파괴술은 지방을 분해하고 녹여주는 PPC약물을 이용하여 국소부위의 지방을 효과적으로 줄여준다는 점에서 인기가 높은 편이다.

워터쉐이프 장비를 이용한 워터쉐이핑PPC는 PPC약물을 체내에 고루 분사시켜주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으로 지방을 파괴할 수 있고, 멍과 통증은 감소시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시술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비수술적 방법으로써 간편한 시술만으로도 지방흡입과 견줄만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바쁜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편이다.

배 원장은 “전문적인 시술의 도움을 받더라도 꾸준한 자기 관리를 통해 유지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전하며 “시술의 효과만을 기대할 것이 아니라, 운동과 식이요법을 함께 병행해 건강하고 날씬한 몸매를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자료/헬레나의원 배이지 원장]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