産·學이 미래 그린에너지 개발 위해 또 한번 뭉치다

SK에너지, 포스텍과 '그린에너지'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 SK에너지(대표: 구자영, www.skenergy.com)는 17일 포스텍(포항공과대학교, 총장 백성기)과 기술교류협약을 체결하고, 미래 그린에너지 공동 개발에 나선다고 밝혔다.

SK에너지 박상훈 P&T 사장과 포스텍 백성기 총장은 17일 포항 포스텍 대학본부에서 “그린에너지 공동 연구 수행 및 상호 협력 체제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SK에너지와 포스텍은 이번 MOU를 통해 앞으로 5년간 태양전지, 바이오연료 등의 ‘미래 그린에너지’ 관련 기술을 공동으로 연구하는 한편, 양 기관의 시설과 장비로 함께 활용하게 된다. 또한, 주기적으로 기술과 정보를 공유하는 학술 교류를 진행할 계획이다.

SK에너지와 포스텍은 産·學 합동으로 ▲공동 연구 프로젝트 진행 ▲産·學 협력기반 구축 ▲신규 연구개발 아이템 발굴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앞으로 SK에너지의 ‘미래 녹색성장’과 관련된 바이오연료, 태양전지, 촉매공정 등 미래 에너지 연구 분야의 노하우와 포스텍의 촉매기술, 바이오매스 기술 등 화학 공정 관련 세계적인 연구 역량이 합쳐지면 에너지 연구 분야의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SK에너지 박상훈 P&T 사장은 “우리나라 에너지 분야에서 세계적인 위치를 선도해온 SK에너지와 세계적 수준의 연구 역량을 갖춘 포스텍의 만남은 미래 한국의 에너지 분야 발전에 든든한 바탕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그린에너지 개발 연구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K에너지와 포스텍은 협약식 후 공동연구 세미나를 갖고, 양 기관이 보유한 기술을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는 공동으로 추진할 연구과제를 도출하고, 실제 협력연구와 사업화 논의가 진행됐다.

이에 앞서, SK에너지는 올해 3월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원장 한문희)과 기술교류협약을 체결하고,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청정에너지 공동 연구 수행 및 상호 협력 체제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바 있다.

이번 포스텍과의 MOU로 SK에너지는 대표적인 정부출연 연구기관 및 국내 최고의 공과대학과 産·學·硏 합동 연구를 진행하게 되며, 미래 그린에너지 개발기간 단축 및 조기 사업화에 있어 시너지 효과를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