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아카펠라 교육을 위한 강사 양성 프로젝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 교육의 블루오션! 아카펠라 교육 강사!

아카펠라 아트스쿨을 통해 일반인과 프로 아카펠라팀 양성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아카펠라가 아카펠라 강사를 양성하는 지도자 과정을 오픈 하여 화제이다.

2008년 아카펠라 전문가와 문화 관련 전문가들이 함께 회사를 설립 한 이후 첫 번째 사업으로 아카펠라 아트스쿨을 개원, 아카펠라 대중화의 중심에 선 지 언 8개월... .

지난 8개월 동안 일반인을 위한 ‘취미반’을 개설하여 배우기 쉬운 아카펠라를 전파하고 ,아카펠라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전문가 공통기초과정을 설립하여 전문적인 음악교육을 기반으로 한 아카펠러 육성에 온 힘을 기울여 왔다.

㈜아카펠라는 작년부터 지속적으로 아카펠라 지도자를 위한 교육 커리큘럼을 완성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온 결과 드디어 오는 3월 28일 아카펠라 강사양성을 위한 ‘아카펠라 지도자 Course’ 과정을 오픈한다.

강사진 중심에는 한국 아카펠라 교육연구회를 창립하여 아카펠라 교육을 위해 이미 수년전부터 아카펠라 강의 연구에 매진해왔으며 문화 마케팅 기업 ‘풍류일가’의 대표적인 기업교육 프로그램 ‘팀버튼’에서 아카펠라를 활용한 ‘뮤직버튼’ 프로그램을 개발한 한국아카펠라협회 부회장 한승모(32)가 있다.

한승모 부회장은 ‘지금도 여러 곳에서 아카펠라 강사로서 일반인을 가르치는 사람들은 많다. 진정한 강사로서의 자세와 자격이 부족하다는 현실이 참으로 아쉬울 뿐이다. 앞으로 아카펠라 아트스쿨 ‘아카펠라 지도자 과정’이 체계적인 교욕으로 검증된 강사들이 아카펠라를 가르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었음 좋겠다” 라고 말했다.


‘아카펠라 지도자 Course’ 과정은 아카펠라를 가르칠 수 있는 지도법과 음악적 이론, 그리고 현장에서 바로 교육으로 적용될 수 있도록 아카펠라 지도 실습이 병행된다.

또한 ㈜아카펠라 아트스쿨을 통해 지도자 과정을 수료하면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한국아카펠라협회가 인증하는 강사 수료증이 발급되며 기업, 문화센터, 문화원, 방가 후 학교 등 다양한 곳에서 강사로 활동 할 수 있도록 ㈜아카펠라에서 취업까지 알선해 준다고한다.

현재 ‘아카펠라 취미반’과 ‘아카펠라 전문가 공통기초’ 과정 또한 수강생을 모집중이며, ‘아카펠라 지도자’ 과정은 대방동 서울 여성 플라자에서 3월 28일부터 진행되며, 수강료는 지도자 과정 오픈을 기념하여 5개월/33만원(부가세 포함)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 02)810-5099로, 홈페이지 www.acapella.kr 을 참조 바란다.

<아카펠라 ‘아카펠라 지도자 Course’과정 개요>
과 정 명 : ‘아카펠라 지도자 ’과정
강좌형식: 5개월 20주 과정
개 강 일 : 2009년 3월 29일
강의장소: 여성 플라자 (대방동)
교육시간: 매주 일요일 오후 5~7시
교 육 비 : 33만원 (부가세 포함)
모집인원: 20명 선착순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