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e러닝지도사 2급 자격시험 1월18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러닝지도사 튜터링 이미지
(사)한국u러닝연합회(회장 이상희)에서 실시하는 e러닝 전문자격 인증 시험인 제18회 e러닝지도사 2급 자격시험이 내년 1월 18일 온라인으로 실시된다.

e러닝지도사 2급 자격시험은 연합회에서 e러닝의 양적 발전에 따른 전문인력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체계적인 양성을 위하여 세계최초로 e러닝 전문 자격인증 제도를 만들어 지난 2003년 12월 첫 자격 시험을 실시한 이후 17회에 걸쳐 현재까지 총 3500여명의 e러닝지도사를 배출했다.

이들 자격증 소지자들는 현재 e러닝 전문 업체뿐만 아니라 일선 학교, 대기업, 대학, 공공기관 등에서 e러닝 담당자, 튜터, 교수설계자, 사이버교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이들 중 주부 출신 e러닝지도사는 합격 후 대교, 와이즈캠프 등 인터넷학습사이트에 “사이처”(사이버티처의 줄임말)로 입사하여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연합회에서는 이들 자격증 소지자들의 능력 향상을 위해 자격시험 시행뿐 만 아니라 자격 획득 후 이들이 현업에서 직접 적용할 수 있는 내용 위주로 전문 보수교육 과정을 제작, e러닝전문인력개발원(www.kendi.or.kr)에 개설하여 체계적으로 e러닝에 대한 실무 지식을 배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e러닝지도사 보수교육 차원에서 연합회에서 개최하는 각종 e러닝 관련 세미나에 무료 초대하는 등 사후 관리도 지속적으로 해주고 있다.

내년 e러닝지도사 자격시험은 1월 18일, 4월19일, 7월19일, 10월18일 총 4회에 걸쳐 진행되고 5월, 11월에는 e러닝지도사 1급 자격시험이 치러질 예정이다. 시험 신청은 e러닝지도사 홈페이지(www.ilearn.or.kr) 에서 1월 3일까지 접수한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