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픽 썬더' 벤 스틸러, 출연부터 제작까지! 1인 5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할리우드의 스티븐 스필버그도 그를 따라잡을 수 있을까? 미 언론이 올해 최고의 코미디라고 평한 1억불 대형코미디 <트로픽 썬더>에서 벤 스틸러는 주연뿐만 아니라 감독, 각본, 원안, 제작까지 하며 기록적인 행보를 하고 있어 전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시나리오 작업과 연출, 제작, 주연을 동시에 한다는 것은 엄청난 일이다. 하지만 벤은 가능한 사람이다. 신기하게도 그는 책임감이 커질수록 더 많은 에너지를 발휘하는 것 같다.” 공동제작자_ 스튜어트 콘펠드

벤 스틸러가 20년 전부터 기획하던 작품, 드디어 영화화!

<트로픽 썬더>가 처음 기획된 것은 1987년, 벤 스틸러가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태양의 제국>에서 단역을 맡고 있던 때였다. 그리고 마침, 이듬해에 <플래툰>이 개봉하기도 했던 시기이기도 했다.

전쟁영화를 찍는 배우들의 영화현장을 오랫동안 봐오면서 재미있게 여긴 벤 스틸러는 이를 바탕으로 아웃라인 작업을 벌여나갔고, 그 후 8-9년 정도 시나리오 작업을 해나갔다고.

UCLA에서 영화를 전공한 벤 스틸러는 그간 에단 호크 주연의 <청춘 스케치>, 짐 캐리 주연의 <케이블 가이>, 본인이 주연도 겸한 <쥬랜더>로 연출경력을 쌓아왔고 평단의 평가도 훌륭했다.

이를 바탕으로 이번 영화 <트로픽 썬더>에서는 주연은 물론 감독, 각본, 원안, 제작까지 1인 5역을 완벽하게 수행하며 걸출한 연출 감각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게다가, 이번에는 <캐리비안의 해적> <트랜스포머> <황금나침반> <씬 레드라인> 을 작업한 할리우드 최강의 슈퍼 제작진이 함께한 제작비 1억불의 대형 프로젝트. 그 결과는 전미 박스오피스 3주연속 1위라는 결과와 뉴스위크의 “올해 최고의 코미디!”라는 평가로 보상받았다.

함께 작업한 잭 블랙은 “위험한 폭파 장면, 수천명의 엑스트라가 투입되는 대규모 촬영 장면에서도 유머 감각을 잃지 않고 자신의 위치에서 흔들리지 않는 벤 스틸러는 진정한 프로다.”라며 그를 위해 엄지손가락을 치켜 올리는 것을 주저하지 않았다고.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캐스팅이다! 벤 스틸러가 “세상에서 제일 웃긴 사람이며, 가장 먼저 떠올렸다. 다른 대안은 있을 수 없다” 라고 밝힌 잭 블랙과 “이 시대의 명배우이자, 진정한 연기자다.

그리고, 무엇보다 웃긴다! 그 두 가지를 갖춘 사람은 많지 않다” 라고 밝힌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그리고 오랜 지인들인 톰 크루즈, 매튜 매커너히 등과 더불어 펼치는 이들의 앙상블은 이전에도 이후에도 볼 수 없는 완벽하고 즐거운 조합이 아닐 수 없다.

오스카 수상을 염원하는 주가하락 액션스타, 과연 그 결과는?

이 대형 코미디에서 벤 스틸러는 연기력 논란으로 주가하락 중인 액션스타 ‘터그 스피드맨’ 역을 맡아 열연했다. 실제 밀림 속, 마약 밀매업자들의 폭격이 시작되지만 그것마저 영화 촬영 과정으로 착각하며, 전쟁이 한창인 밀림의 한복판에서 있지도 않은 감독을 향해 ‘컷’을 외치고, 실제 마약조직 단원들에게 “이따가 고문씬도 잘 부탁해!” 라고 말하는 인물. 어쨌든, 실제 상황을 영화현장으로 계속 혼자 착각한 탓에 200% 리얼한 연기를 내뿜어내긴 한다. 그의 염원, 오스카는 과연 그의 품 안에 안겨질 것인가?

12월, 대한민국도 마비시킬 단 하나의 블록버스터 코미디가 온다!

연기파를 꿈꾸는 액션스타 벤 스틸러의 근육질 연기와 몸매, 흑인 캐릭터 몰입을 위해 수술을 감행, 피부색을 바꿔버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흑인 메소드 연기, 두말할 필요없는 잭 블랙의 걸쭉한 입담과 액션 그리고 상상하는 그 이상의 충격을 선사하는 톰 크루즈의 과격뚱보대머리 제작자로의 변신! 전미 박스오피스 3주 연속 1위의 경이적 기록까지! 숱한 화제를 몰고 있는 <트로픽 썬더>를 통해 정점에 오른 벤스틸러의 연기와 연출력, 흥행 감독 제작자로서의 활약을 직접 확인해 볼 것. 영화는 오는 12월 11일 전국 개봉한다. 기대해도 좋다! 웃다가 죽어보자!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